[학습장애아 교육] 학습장애 아동 교수학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1 / 2020.09.2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학습장애아 교육] 학습장애 아동 교수학습 방법
목차
[학습장애아 교육] 학습장애 아동 교수학습 방법
I. 읽기
1. 단어 인지
2. 읽기 유창성
3. 읽기 이해
II. 쓰기
1. 철자에 관한 다감각법
2. 작문
III. 수학
1. 기초적인 수학개념의 이해
2. 수 세기
3. 연산
IV. 평가
* 참고문헌
[학습장애아 교육] 학습장애 아동 교수학습 방법
I. 읽기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통합교육][특수교육]장애인통합교육의 유형, 장애인통합교육의 기준과 장애인통합교육의 교사 간 협력, 장애인통합교육의 학습지원 및 장애인통합교육의 운영 그리고 장애인통합교육 관련 제언 심층 분석
  • 장애2. 학습장애1) 학습장애아 정의에 포함되는 요소2) 학습장애아 정의에서 제외되는 요소3) 학습장애의 원인4) 학습장애의 유형(분류)5) 학습장애 아동의 행동적 특성6) 학습장애 아동의 교육 목표3. 지체부자유Ⅲ. 장애인통합교육의 교사 간 협력1. 교육체계의 변화과정2. 교사 간 협력Ⅳ. 장애인통합교육의 학습지원1. 교육과정 구성을 위한 지원2. 교수전략을 위한 지원1) 교육자료의 수정2) 교수-학습 형태3) 학습평가 방법의 수정Ⅴ. 장애

  • [시각장애아교육][시각장애인교육]시각장애아동의 개념과 출현율, 시각장애아동의 발달과 특성, 시각장애아동의 교수학습지도, 시각장애아동의 교육배경, 시각장애아동의 교육내용, 시각장애아동의 직업교육 분석
  • 교육과정1) 사회과2) 수학과3) 과학과4) 체육5) 미술Ⅴ. 시각장애아동의 교육배경Ⅵ. 시각장애아동의 교육내용1. 경험의 범위와 다양성의 제한성2. 보행 능력의 제한성3. 환경과 상호 작용의 제한성4. 학습 지도1) 교수 - 학습의 원리2) 교수 - 학습의 고려 요건5. 시각 장애인의 감각훈련6. 시각중복장애 학생의 지도1) 시각중복장애 학생의 지도원리와 방법2) 중복 장애아의 정의와 지도3) 시ㆍ지각 식별력 훈련4) 시ㆍ지각 훈련과 문자 지각과의

  • [교육학] 학습장애아 교육방법과 지도사례
  • 학습장애아 교육방법과 지도사례Ⅰ. 들어가며최근 각종 매스컴에 자주 등장하는 것이 ADHD이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가 증가하면서 수많은 아동들이 ADHD를 앓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ADHD는 지나치게 산만하고 충동적이며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일종의 정신장애를 뜻하는 것으로, 대개 7세 이전, 아동기에 발병하는데 주관적인 관점에서만 보는 부모들은 그 전에는 인식하지 못하다가 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알게 되기도 한다. AD

  • 학습장애아 교육방법
  • 학습장애아 교육방법1. 읽기일반적으로 읽기를 학습할 때에는 발음 위주의 읽기프로그램을 활용하거나 언어경험에 근거한 총체적 언어접근법 등을 사용한다.발음 위주의 읽기 훈련프로그램에서는 처음에 읽기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단어를 해독하는 방법을 지도한다. 학습장애아동은 단어를 인식하거나 글자와 발음을 분석하는 기능을 배우고 수준에 맞는 단어로 읽은 글을 해석하는 능력을 학습한다.한편, 총체적 언어프로그램에서는 읽기가 쓰기

  • 시각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시각장애아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
  • 시각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시각장애아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목차시각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시각장애아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I. 시각장애학생의 교수학습 원리II.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학습 환경 및 자료1. 점자2. 청각 자료3. 시각 자료4. 디지털 자료III. 방향정위와 이동1. 안내법2. 지팡이 보행3. 안내견 보행* 참고문헌시각장애아동의 교육적 조치(시각장애아 교육 및 지도중재방법)I. 시각장애학생의 교수 ․ 학습 원리시각장애학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