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직접투자를 통한 글로벌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11 / 2020.09.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국제직접투자를 통한 글로벌 경영
국제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기업의 경영활동을 통한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국내의 자본, 생산기술, 경영능력 등 생산요소를 해외에 이전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국제직접투자는 해외단독투자와 국제합작투자로 나누어진다. 해외단독투자란 해외에 대한 직접투자를 단독으로 착수하고 수행하여 해외투자 대상기업의 소유권과 경영권을 갖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단독투자의 형태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방식은 그 기업이 강력한 독점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거나 제품생산 과정에서 모기업이 자회사에게 원자재를 공급하는 경우 등에 주로 활용된다. 따라서 해외단독투자는 현지에서 만든 제품을 현지에서 소화하는 역할도 하지만 이와 함께 세계 각지의 관련 회사에 납품하기 위해서 저장, 보관하는 중개역할을 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기업경영
  • 경영I. 글로벌화의 의의II. 글로벌 기업경영환경1. 글로벌경영의 특성2. 글로벌경영환경1) 경제환경2) 정치법률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4) 자연환경 5) 기술환경III. 글로벌 기업환경의 과정1. 글로벌 기업경영의 단계2. 글로벌 기업의 유형1) 수출기업2) 다국적 기업3) 글로벌 기업IV. 기업의 해외진출방안1.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진출2. 해외직접투자1) 해외직접투자의 의의2) 해외직접투자의 필요성3) 해외직접투자의 장단점3. 국제합작투자

  • 다국적기업(국제기업)의 글로벌 재무리스크, 조세, 인플레이션 관리 [환율변동 대응책, 환노출관리, 조세관리, 인플레이션관리]
  • 직접투자 등 글로벌경영활동과 관련된 의사결정을 하는 단계부터, 해외현지국들의 조세제도(taxation system)를 고려한다.(2) 특히 해외자회사 ․ 지사 등의 입지의사결정(location decision-making)을 할 때는 현지국들의 아래 조세관련 사항들을 고려한다.(1) 현지국의 조세정책조세정책은 국가별로 다양하고 이질적이다. 따라서 다국적기업들은, 자회사별로 그 운영특성(operating characteristics)을 고려하여, 조세영향력(tax influence)을 감소시킬 수 있는 국가에 입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라이선싱을 통한 기술이전 -국제라이선싱의 개념과 동기, 특성, 범위, 형태, 국제라이선싱의 대금지불
  • 경영관리행위7. 기타 운용영역Ⅳ. 국제라이선싱의 대금지불1. 일시금 일괄결제방법2. 일시금 분할결제방법3. 경상사용료 결제방법4. 계약금형식 결제방법5. 정산금형식 결제방법국제기술이전 -국제라이선싱을 통한 기술이전과거 수십 년 동안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초점은 통제권을 가진 해외자회사를 설립하여 그들이 보유하고 있는 독점적 우위를 내부적으로 활용하는데 두어져 왔다. 그 이유는 기술 및 독점적 자산을 해외직접투자형태로 해외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1부. 국제경영전략의 개념1. 경영전략의 정의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이란 전략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전과정을 의미한다. 특히 현재와 같이 환경이 불확실한 상황에저는 전략은 주기적으로 수립되는 것이 아니고, 계속해서 수정되고 검토되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과거의 전략기획(strategic planning)이라는 용어대신에 계속적인 관리물 의미하는 전략경영이라는 용어가 사응되게 되었다.전략의 수립은 예상되

  • 글로벌 경영이란 국제무역질서 글로벌금융환경 글로벌화와 현지화 해외사업운영 해외직접투자 해외인수합병 국제합작투자
  • 글로벌 전략의 수립 PART 1. 서론 PART 2. 글로벌 전략의 기본과제 PART 3.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PART 4.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목 차 Part 5. 사례 연구 6.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 7. 해외직접투자 8.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9. 해외인수합병 PART 2. 전략실행 조정 PART 2. 5장 전략의 수립 핵심역량시장선택 글로벌화와 현지화PART 1. 환경분석 1.글로벌 경영이란2.새로운 국제무역질서 3.글로벌금융환경4. 정치,문화적 환경 PA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