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1 / 2020.08.1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
- 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장애영유아교수방법론] 직접 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언어지도-유아의언어발달에영향을미치는개인적요인
- 하고 싶은 말
- 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직접교수법이란
2. 직접교수의 유형
1) 신체적 촉진
2) 언어적 촉진
3) 시각적 촉진
4) 시범
3. 직접교수법의 실제 적용사례
1) 사전 검사 단계
2) 처치 단계
3) 사후 검사 단계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직접 교수란 교사나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적으로 학습활동 등을 리드하는 교수 모형이다. 이는 학습과제 성취를 위해 학습자들이 수행 성취 기준에 도할하는 지에 대해 설명하고 안내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체계적으로 구조화 된다. 또한 해당 주제의 선행 전문가로서 직접적인 가이드 및 피드백을 함으로 다른 교수 학습방법보다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교사 중심적인 의사결정과 교사 주도적인 학습자 수업참여를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재욱 외(2010). 한국어 교수법. 형설출판사
변영계(2006). 교수 학습이론의 이해. 제1판. 학지사.
신현숙 외(2012). 한국어와 한국어교육 1. 푸른사상
서현석(2000). 말하기 듣기 쓰기 교과 수업양상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 대학원 국어교육.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 활용]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활용)유형,성격, 방송교육(TV방송의 교육적활용)과 유아교육,효과,활용과제
- [교육심리학] 제8장 수업설계
- [교육재활] 장애인의 교육적 접근 및 재활
- 영재교육,물레방아수업전략(교육전략), 웹기반수업,교육용소프트웨어활용수업전략(교육전략), 소집단협력탐구수업,의사소통능력신장영어수업전략
- [청각장애아교육]청각장애아동의 개념, 청각장애아동의 분류, 청각장애아동의 출현율과 원인, 청각장애아동의 조기교육, 청각장애아동의 통합교육, 청각장애아동의 치료교육, 청각장애아동의 예절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교육기기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