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1 / 2020.08.1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직접교수법이란

2. 직접교수의 유형
1) 신체적 촉진
2) 언어적 촉진
3) 시각적 촉진
4) 시범

3. 직접교수법의 실제 적용사례
1) 사전 검사 단계
2) 처치 단계
3) 사후 검사 단계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직접 교수란 교사나 해당 분야 전문가가 직접적으로 학습활동 등을 리드하는 교수 모형이다. 이는 학습과제 성취를 위해 학습자들이 수행 성취 기준에 도할하는 지에 대해 설명하고 안내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체계적으로 구조화 된다. 또한 해당 주제의 선행 전문가로서 직접적인 가이드 및 피드백을 함으로 다른 교수 학습방법보다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으며, 교사 중심적인 의사결정과 교사 주도적인 학습자 수업참여를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직접교수의 유형 즉 신체적 촉진, 언어적 촉진, 시각적 촉진, 시범에 대하여 설명하고 실제 적용사례를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재욱 외(2010). 한국어 교수법. 형설출판사
변영계(2006). 교수 학습이론의 이해. 제1판. 학지사.
신현숙 외(2012). 한국어와 한국어교육 1. 푸른사상
서현석(2000). 말하기 듣기 쓰기 교과 수업양상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 대학원 국어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