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청소년기 진로탐색, 직업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Dream Forest Project
목차
사업 개요

사업 배경

사업 목표

주요 사업 내용



사업개요서 예시
청소년기 진로탐색, 직업교육이 필요한 이유

개인의 적성과 잠재능력 활용

건전한 직업관 형성

자아실현의 욕구 충족


사업 배경
청소년 10명 중 4명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것 뭔지 몰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지난 10월29일~11월2일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을 이용한 고등학생 107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진로에 대한 청소년 의식조사' 결과를 7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총 1072명으로 조사결과 청소년 10명 중 8명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로에 대해 고민한 적이 많다는 응답이 42.0%로 가장 많았고, 이어 고민해본 적이 있다(39.9%), 보통이다(12.5%), 고민해본 적 없다(3.5%), 전혀 고민한 적 없다(2.1%) 순이다. 진로 결정시 가장 어려운 점으로 청소년들은 '잘하고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몰라서'(38.3%)를 꼽았다. '진로를 체험해볼 수 있는 활동기회가 부족해서'(9.2%),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찾기 어려워서'(7.0%) 진로를 준비하는데 가장 필요한 요소로 직업체험의 기회(23.8%), 진로탐색(21.3%), 직업 및 진로에 대한 정보(13.1%), 진로상담(11.8%), 희망하는 직종의 직업인과의 만남(9.8%), 진로교육(3.5%) 등을 꼽았다. 청소년들이 진로선택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적성·흥미(60.8%)였다.
안재헌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관심과 고민은 많지만 정작 자신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아 진로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원하는 진로 및 직업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게 급선무"라고 말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청소년 진로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 진로교육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러나 입시 위주의 진로교육, 부모 주도의 진로 결정, 학생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왜곡된 직업 의식과 일에 대한 이해 부족 등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은 자기 자신 및 직업 세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의 기회를 상실하고 있는 것이다. 허중(2011). 교회교육현장에서의 초등학생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청소년기는 진로에 대한 활발한 탐색과 고민들을 하며 진로결정을 앞두고 있는

  • [사회복지] 가정위탁보호아동 자립준비를 위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진로탐색: 진로탐색검사 결과를 기초로 미래계획세우기.4. 자조모임: 교육에 참여한 아동들을 중심으로 매월 1회씩 자조모임 실시.기대효과- 아동의 건강한 성장 도모- 제2의 가정해체예방- 미혼부모예방- 건강한 미래설계- 올바른 경제생활준비- 아동의 정서적 안정 도모- 유연성 향상- 아동의 사회적 관계 넓히기- 다양한 체험으로 사회적응력 향상예 산총사업액24,169,000신청금액12,590,000자부담11,579,000사업추진지역 및 대상인천광역시 가

  • [청소년 복지] 비행청소년 진로개발 프로그램
  • 직업․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중요한 이유가 몇 가지 있다. 첫째, 중학생은 주체성이나 자기수용성이 고등학생 보다 낮다. 정미란(2004), 청소년 자아정체감과 삶의 의미 및 진로성숙도의 관계고등학생은 스스로 무엇인가 해보려는 의식이 높거나 자신에 대한 막연한 이상에서 벗어나 실제의 성격 특성, 재능, 취약점 등을 사실대로 볼 수 있는 능력이 커져 중학생 보다 직업․진로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 둘째, 지식위주의 교육활동으로 진로교육의 기회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 교육5.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 중독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 계획서Ⅲ. 결 론◈ 참고문헌Ⅰ. 서 론보건교육A형 과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 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작성하고자 한다. 초/중/고등학교의 학창 시기는 성장의 시기로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매우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다. 특히 중/고등학교의 청소년기는 완전한 성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바로 전 단계로 성장기 중에

  • 직업의세계- 지역사회교육전문가
  • 교육복지사업을 이끌어가는데 중요한 일을 하시는 분이 바로 지역사회교육전문가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직업에 대해서 알면 알수록 ‘정말 매력적인 직업이다’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사회조사실습 수업에서 직업의 세계를 조사한다고 했을때 한치의 망설임 없이 지역사회복지전문가라는 직업을 조사하겠다고 마음을 먹습니다. 그런데 조사계획서를 낸 뒤에 이 직업에 대해서 계속 조사를 할 지 아니면 다른 직업으로 수정해서 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