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을 통한 의사소통 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상생활을 통한 의사소통 지도
A. 아동의 의사소통 이해
1. 장애아동의 의사소통에 대한 가족의 인식;
Bradbard, Endsley, Mize(1992), 126명의 비장애유아 부모대상 설문지; 의사소통의 빈도, 내용, 맥락을 6개의 범주로 구분 조사
* 의사소통이 일어나는 시간(주말/주중)
* 의사소통이 일어나는 구체적 맥락(예: 몸단장 할 때, 재울 때, 식사 중, 놀이 중)
* 의사소통의 주제(예; 아동 자신, 친구, 특별한 활동, 간식)
* 아동의 의사소통 유형(설명하기, 질문하기, 재주 자랑하기, 감정 표현하기, 흉내내기, 상상한 것 이야기하기, 불평하기)
* 대화를 시작하는 가족성원(어머니, 아버지, 아동 자신, 형제자매, 조부모)
* 대화의 계기(매일의 일과, 관찰, 교사와의 면담, 가정통신문, 다른 부모와의 대화, 예 기치 못한 사고)
=><연구결과>;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주로 주말보다는 주중에, 부모가 자녀를 유치원에서 데리고 올 때, 다른 부모가 집에 왔을 때, 식사시간에 일어나며,
-빈번한 대화의 주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체언어] 사회적 소통과 참여수업 -네이버 블로그
  • 지도안일시2009.12.21(월)대상제 2학년 A반교사정지은교과매체 언어차시2/2학습단원(3) 매체 언어의 비판적 수용과 심미적 향유(다) 매체 언어를 통한 사회적 소통과 문화 참여 수업 방법강의법, 활동학습, ICT 활용 수업 수업 매체PPT, 칠판, 학습지, 블로그 본시학습목표주제에 맞는 자료를 수집하고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다.매체의 활용 목적에 맞는 적절한 매체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매체를 통해 사회적 의사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

  • [영어교육 활동중심학습]영어과교육의 목표, 영어과교육의 내용, 영어과교육의 지도방법, 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수업)의 특징, 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수업)의 절차, 영어과교육 활동중심학습(수업) 효과 분석
  • 일상 생활에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르고, 외국 문화를 올바르게 수용하여 우리 문화를 발전시키며, 우리 문화를 외국에 소개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초등학교 영어에서는 특히 위의 ‘가’항과 ‘라’항의 목표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 특히 주의하여야 할 점은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을 길러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어과를 통해서 인성 교육에도 힘쓰고, 더 나아가서 세

  • [정신지체아동 언어발달]정신지체아동 언어발달의 특성,단계, 정신지체아동 언어발달과 인지발달,의사소통,촉진요인,어려움,내실화방안
  • 의사소통Ⅵ. 정신지체아동 언어발달의 촉진요인Ⅶ. 정신지체아동 언어발달의 어려움Ⅷ. 정신지체아동 언어발달의 내실화 방안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언어는 일상생활에서 주로 쓰이는 의사소통 방식으로 언어를 통한 상호작용은 다른 사람과의 사회적 관계를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신지체아동들이 지니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 중에 가장 심각한 문제는 언어발달 지체로 인한 의사소통의 장애라고 할 수 있다. 일반 아동들

  • 영어과 학습 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활동 중심 학습을 통한 말하기 능력
  • 지도가 필요함.Ⅳ. 교재 연구(Major focus of study) 1.본 단원 학습 지도를 위한 교재 연구가. 초등영어의 성격초등학교 영어는 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교과로서, 의사소통의 바탕이 되는 영어 기능 교육, 그 가운데서도 음성 언어 교육이 주가 된다.초등학교 영어 교육의 방법은 초등학교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도록 한다. 초등학교 학생은 자기 실생활의 감각과 경험이 사고와 행동에 깊이

  • [교육] 오하이오 주, 오레곤 주
  • 생활양식에 관한 관심건강, 식품 선택, 영양, 체중 조절, 무질서한 식습관, 여가, 스트레스, 약물남용, 자살타인과의 관계의사소통에 관한 관심의사소통기술, 주장 훈련, 갈등관리, 지원 체계가족관계에 관한 관심가족의 본질, 가족역할과 기능, 가족의 생활양식, 건강한 가족, 부모/자녀 관계, 형제자매 관계, 가족 위기와 스트레스, 가정폭력동료관계에 관한 관심우정, 동료압력, 이성교제아동에 관한 관심아동발달, 생활지도, 놀이타인 배려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