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측정에 관한 연구 서울 대구지역 대상 논문 리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측정에 관한 연구 : 서울, 대구지역 대상
- 이태숙 김철원 (2007) -
※ Start with overrall evaluation
- 본 연구의 중요성 및 연구의 장·단점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에 대한 측정을 통한 마케팅적 시사를 하고자 한 점에서 연구의 의의
는 있다고 판단됨.
도입부의 적절성
- 장소브랜딩 연구 증가-> 목적지 브랜드 특성 및 관심 고조 -> 컨벤션개최지의 브랜드로서 논의 필
요성 제기 -> 브랜드 개성 -> 목적지 브랜드 구축의 어려움 -> 브랜드 척도 -> 연구목적
- 목적지 브랜딩과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딩의 연결고리를 좀 더 피력하고 논리적이면 좋을 듯 하며,
- 문제제기 부분의 임팩트도 약한 듯 보임
2~3. 연구의 목적과 research questions의 명확한 제시 및 문제제기 혹은 연구의 당위성은 충분한 설득력을 가지는가?
- 문제제기 임팩트 약한 듯 보이며,
- R/Q이 무엇인가 논리적이지 않은 듯. (ex. 요즈음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이 그 지역의 도시
의 이미지를 반영하거나 또는 컨벤션 브랜드 개성을 살린 컨벤션 유치와 개최 또는 기획 등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중국 북경 지역 연구
  • 목 차Ⅰ.서론1. 연구목적2. 연구 문제 제기Ⅱ.북경 개요1.북경 지리적 위치와 환경(1). 지형(2). 기후(3). 관광자원(4). 인구현황(5). 민족(6). 언어(7). 교육수준(8). 과학기술(9). 북경의 소비성향2.북경 지역 경제 현황(1). 산업구조 (2). 교역규모(3). 주요 수출입 품목(4). 주요 교역대상국(5). 대한 수출입 규모(6). 대한 수출입 품목3.북경시의 경제 개발 전략(1). 발전전략(2). 하이테크기업 우선 지원정책(3). 첨단산업 육성과 중관촌 개발Ⅲ.북경올

  • [미디어경제학] 인디음악 산업 구조 분석
  • 리뷰』, 서울: 선, 1999.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음악산업백서』, 2007.논문김민규, 「한국 인디문화에 대한 사회학적 연구」 ,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1.문서인, 「한국 인디음악의 대중성 확보에 관한 연구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10.박준흠, 「2005년의 이슈, 한국 인디뮤직 10년」, 『문화과학』 44호, 2005.신현준, 「한국에서 음악 산업 시스템의 지구화와 국지화」,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1.이상희, 「한국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지역협력연구센터(KRRC) 지역특성에 맞는 집중육성산업을 선정하여 연구 개발토록 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와 대학 및 기업체가 재원을 지원운영함경기동향지수(景氣動向指數) 경기확산지수라고도 한다. 경기변동 요인이 경제의 특정부문에서 나타나 점차 경제전반에 확산 파급되어가는 과정을 파악하기 위해 경기변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주요지표의 움직임을 종합하여 경기를 측정예측하는 수단. 작성방법은 계절변동과 불규칙요인이 제거된

  • 창조경제와 MICE산업
  • 연구창조경제의 개념 설명에 관한 연구와 MICE 산업에 관한 단일 연구는 다양하게 존재하지만, 이 두 가지 산업을 연관시킨 연구는 아직 극소수에 불과하다. 그나마, MICE 산업의 하위 산업인 의료관광과 창조경제를 연관한 연구가 많은 편이라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정부가 창조경제와 MICE 산업을 연관시켜 설명한 것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누적된 연구가 없기 때문이다. 관련 연구에 대한 의미를 확장시켜 MICE 산업 전반을 다루는 내용과 그 하위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연구 경향수사적 표현에 관한 연구에는 수사적 장식과 수사적 비유가 모두 포함되는데 초기 연구에서는 수사적 장식의 하나인 수사적 질문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측정하였다. 연구결과 수사적 질문에 의한 상호작용 효과를 확인하였으며 설득에 있어서 수사적 질문은 논쟁의 질과 수신자의 관여도 메시지 스타일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을 밝혀냈다. munch와 sways의 연구에서는 수사적 질문이 신제품 소개에 잘 쓰이며 이전 연구 결과와는 달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