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불평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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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고객 불평 사례 조사
Index
서론
컴플레인의 중요성
본론
컴플레인이란?
고객 불평사례(성공적 사례, 실패적 사례)
결론
서론,
환대산업에서의 컴플레인의 중요성
환대산업의 경우 특히 고객 만족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
99%의 만족<1%의 불만족
본론,
고객 불만족이란?
Bell&Zemke (1987)의 정의
-고객의 기대 이하로 심각하게 떨어지는
서비스 결과
Heskett et al (1990)의 정의
-서비스 과정이나 결과에 대하여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좋지 못한 감정을 갖는 것
고객 불만족이란?
Berry et al (1991)의 정의
-책임이 분명한 대상의 과실로 인하여 초래된
서비스 과정이나 결과에 대한 과실
Zeithaml et al (1993)의 정의
-고객의 인지된 안내 영역 이하로 하락하는 서비스 성과
Johnston (1995)의 정의
-서비스 과정이나 결과에 있어 무엇인가 잘못된 것
고객 불만족이란?
제품에 대한 고객의 기대 < 제품 구매 후, 고객의 인지 = 고객 만족
제품에 대한 고객의 기대 > 제품 구매 후, 고객의 인지 = 고객 불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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