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반응의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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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감정반응의 영향
감정의 개념
감정이란 개인이 의식적으로 경험 하며 주관적으로 느끼는 일반적인 정신 상태이다.
Ex) 살인 현장을 목격 하면 한 기분이 든다.
브렌느 : 즐거운 기분이나 즐겁지 않은 기분 중 한쪽 또는 양쪽 다의 기분이며, 그 기분과 함께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생각도 포함하는 개념
감정
정서
느낌
바우어 : 신체 자율 신경계의 생리적 반응
Ex) 공포영화를 보면 소름이 돋는다.
티시쯔 : 이러한 정서를 주관적으로 받아 드리는 것
개인적 생각이 개입
느낌과 정서는 실제에서는 혼용해서 사용 하는 경우가 많다.
감정 반응 의 영향
광고
느낌
감정
Ab
긍정적 분위기의 광고는 좋은 감정을 형성하여 상표에 대한 긍정적 사고를 유발 하고 부정적 사고를 감소 시킬 수 있다.
전이광고(긍정적, 진실성, 잦은 반복을 통한 연상-사용경험,배우,과거경험)
광고를 통해 형성된 소비자의 감정이 광고에 대한 태도를 매개로 상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한다.
고전적 조건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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