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광고] 감정적반응을 통한 태도형성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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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감 정 이 란 ?
감 정 반 응 의 영 향
감 정 반 응 의 종 류
결 론
Q & A
본문내용
감정 (Affect)?
주관적으로 느끼는 일반적 정신상태
정서(emotion) + 느낌(feeling)
감정, 정서, 느낌 혼용해서 사용
Abeele & Maclachlan
온정, 기쁨, 기대, 분노, 수용, 실증, 주의……
주관적, 복합적

감정적 반응의 영향
상표태도를 호의적으로..
감정전이
광고에 대한 태도 형성
고전적 조건화

유머

장점
주의 집중
상표 인식 용이
좋은 분위기 창출

단점
주관적 수용
빈도 증가에 따른 싫증
주내용 이해의 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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