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센터의 서비스 스케이프에 대한 회의 참가자의 평가 KINTEX의 학술대회 참가자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장단점: 연구 결과를 통해 참가자들을 위한 적절한 마케팅 전략들이 수립될 수 있을 것이다.
지방도시의 컨벤션센터와 본 연구와의 관계를 알 수 없다.
도입부의 적절성
- 한국의 컨벤션 개최실적을 통한 지방도시 컨벤션센터의 실적 미흡과 그에 따른 마케팅전략 수립
방안의 중요성
컨벤션 이용자들의 컨벤션 서비스 환경에 대한 평가의 중요성
서비스스케이프를 통한 컨벤션센터의 운영관리의 필요성을 통해 연구의 목적을 시사함은 적절했다 생각됨.
연구의 문제제기 및 연구의 당위성
컨벤션참가자의 관점에서 컨벤션센터의 서비스스케이프를 분석을 통한 컨벤션센터의 서비스스케이프에 대한 중요도-실행도 차이 분석을
문헌연구
관광 · 레저서비스의 서비스스케이프의 차원을 규명하거나 이에 대한 지각이 소비자의 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선행연구의 분야와 연구자명만 명시되어 있어 선행연구로서 미흡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관광론] 다양한 관광산업의 구성요소와 그것들의 상호의존에 관한 연구
  • 컨벤션산업은 관련 산업들이 거미줄처럼 연결되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시키며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막대한 외화획득과 세수증대를 가져다주는 고용창출과가 높은 서비스산업이다또한 단기간에 대규모의 외국인을 유치할 수 있는 21세기형 고부가가치산업이며, 켠벤션 개최국과 개최지역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문화교류를 촉진시키는 등 사회・문화적 효과도 매우 큰 관광산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국제회의 참가자는 일반적으로 사

  • 컨벤션 산업론 경기 컨벤션뷰로 일산 KINTEX 제주 ICC 제주 컨벤션뷰로 김대중 컨벤션센터
  • 컨벤션뷰로, ICC JEJU 및 관련기관에서 홍보/개최 활동 종합지원2 주요 행사 연혁2003 - 한국이동체공학회 학술대회,KCTA Exhibition&Conference2003- IYF세계대회 제3회 국제방송영상물 전시회 등 다수 개최2004 - 제8차 특별총회 및 세계환경장관회의(UNEP),제53차 아시아태평양 관광협회 연차총회(PATA)- 제37차 아시아개발은행총회(ADB),세계한상대회 등 다수개최2005 - APEC 고위관리자/통산장관회의 ,대한치과교정학회 등 다수개최2006 - 아시아태평양동맥경화학

  • [국제회의] 한국과 일본의 컨벤션 산업
  • 컨벤션 산업의 문제점 - 22 -Ⅲ. 결론 - 23 -1.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방안 - 23 -(1) 전략적 컨벤션 유치를 위한 마케팅지원 - 23 -(2) 유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국가적 캠페인 실시 - 23 -(3) 국제 기구,지역 기구,학술 단체의 사무국 유치 - 24 -(4) 국제 기구 고위직 진출에 대한 지원 - 24 -(5) 교육 프로그램 개발 - 24 -(6) 컨벤션 뷰로(CVB)의 활성화 - 24 -(7) 컨벤션 참가자 유치를 위한 서비스 강화 - 25 -2. 국제 컨벤션 도시로의 개발 - 25 -

  • COEX 현황과 비전 및 성장전략
  • 회의 참가자의 경우 각국 해당 분야의 여론 주도층이 대부분인데, 이들이 회의 참가 뒤 고국으로 돌아가 자연스럽게 대한민국의 홍보대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는 수치로 환산할 수 없는 이미지 제고효과로 이어진다.2. Convention 산업MICE산업 중 하나인 컨벤션(Convention)은 일차적으로 컨벤션 센터의 운영과 관련된 설비 및 서비스 관련 산업, 전시, 이벤트 산업을 지칭하며, 관광, 레저산업, 숙박, 유흥, 식음료 산업, 교통, 통신 산업 등 관련 분야까지

  • 컨벤션 산업의 현황과 육성방안
  • 회의 시장의 규모는 매년 확장되어 가고 있으며, 각 국 정부의 국제회의 전담기구에서는 국제회의산업의 중요성 및 효과를 깊이 인식하고 각종 국제회의뿐만이 아니라 같은 범주에 속하는 전시회, 박람회, 학술 세미나, 각종 문화예술행사, 스포츠 행사, 외국 기업체들의 인센티브관광 등의 유치에도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 .⑴ 국제회의의 정의오늘날에는 국제회의와 컨벤션 (convention) 에 대한 정의가 많이 혼용되고 있는데, 이는 컨벤션의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