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의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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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광고학
국내의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서론
국내 브랜드 포지셔닝 광고 중 가장 성공한 사례라고 생각하는 것은 야놀자의 광고라 생각한다. 야놀자는 숙박업 O2O 플랫폼으로써, ‘여기어때’와의 대대적인 경쟁을 거치면서 호텔 숙박업으로 눈길을 돌렸지만, 소셜커머스 및 대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씁쓸한 패배를 맛본 이후, 게스트 하우스 및 ‘에어비앤비’와의 경쟁을 뛰어들기 위하여 ‘잠깐 여행’ 이라는 컨셉을 미루어 나가고 있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현재 야놀자가 추진하고 있는 광고의 컨셉을 살펴본 이후, 기존의 광고 컨셉을 분석하며 변화한 광고의 컨셉의 성공 여부를 진단하기 위하여 STP 분석을 비교해보고, 이 사례에 대한 나의 견해를 작성하도록 한다.
본론
1. 야놀자의 현 광고 컨셉
야놀자로 잠깐 여행 좀 다녀올게요
https://www.youtube.com/watch?v=3Yiez7_qVCg
그간 3박하면 1박 무료 카피를 강하게 밀어 붙이던 야놀자의 광고 컨셉이 ‘휴식’, ‘1인 여행’, ‘부담 없는 쉼’으로 방향성을 바꾸었다. 잠깐 여행 좀 다녀올게요 라는 카피를 통해서 보여준 파격적인 변신은 그간 경쟁업체 여기어때 와 중첩되는 모텔 정보 및 예약 앱이라는 포지셔닝에서 차별화 전략이 필요했으리라 생각된다.
또한 모텔에 대한 정보 및 예약 DB들은 업계에서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이 되었지만, 여기에서 모텔, 숙박을 이용하는 것은 커플들에 제한되는 것이 아니라 ‘1인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어디에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를 이들에게 ‘긴 휴가, 돈이 필요 없는’ 여행을 제안함으로써 해외여행 이외 국내 여행, 가벼운 여행, 쉼을 위한 여행=야놀자 라는 컨셉을 확고히 하는 광고라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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