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매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라디오 매체
라디오 매체란?
라디오는 청각매체 라고 하는 그것의 특수성으로 인해 인쇄매체시대에 문자해독자로 제한되었던 수용자 층이 거의 전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보다 질적으로 확장된 대중사회의 형성에 기여했다.
이성적 매체로서의 인쇄매체에서 감성적 매체라 할 수 있는 전파매체로의 전환은 그 기능과 작용에 있어 본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듣는 것 은 읽는 것 보다 수용하는 것이 쉽고 직접적, 감각적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미디어내용에 있어서나 수용양태에 있어 그야말로 새로운 차원의 미디어시대를 열었다
라디오의 의미
방송국에서 발신하는 전파를 잡아 이것을 음성으로 복원하는 기계.
본래는 넓은 의미에서의 무선 전체를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이것이 변천되어 전파에의한 음성방송과 이를 수신하는 기기, 즉 수신기를 가리키게 되었다. 라디오는 사용주파수대에 따라서 중파방송(표준방송)·단파방송·초단파방송(FM방송)으로 분류되며, 각각의 전파 특징에 의해서 중파는 광역방송에, 단파는 주로 해외방송에, 방송국에서 발신하는 전파를 잡아 이것을 음성으로 복원하는 기계.
라디오의 전성기와 쇠퇴기
라디오의 전성기(1929~1945)
-1930년대 세계 대공황은 오히려 라디오에게 행운으로 작용
영화, 연극 관객이 줄어들어 라디오 의존, 많은 기업들이 라디오 광고를 통해 회생, 1938년 80%의 보급률을 보임.
라디오 쇠퇴기 (1946-1959)
- 1948년 텔레비전의 등장
- FM 주파수를 상업용으로 사용가능,
600여개 이상의 FM 방송국이 생김~>광고수입의 감소
-대규모 네트워크화 혹은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방송국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적 방어기제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한 가지 선정하여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심리학]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에 나타나는 강박행동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심리학의 5대 관점에 대해서 설명하여 보시오 심리학의 5대 관점 중 자
- 사례관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주요 대상이 되는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 개념 및 상담 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880년대 독일 비스마르크 사회입법의 제정 목적 및 성격, 시대적 배경, 운영원칙, 주요사회보험, 복지국가에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정책론)
- 빈곤가족의 현황과 빈곤가족을 위한 복지대책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을 사회적 배경과 연결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