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매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라디오 매체
라디오 매체란?
라디오는 청각매체 라고 하는 그것의 특수성으로 인해 인쇄매체시대에 문자해독자로 제한되었던 수용자 층이 거의 전 영역으로 확대되면서 보다 질적으로 확장된 대중사회의 형성에 기여했다.
이성적 매체로서의 인쇄매체에서 감성적 매체라 할 수 있는 전파매체로의 전환은 그 기능과 작용에 있어 본질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듣는 것 은 읽는 것 보다 수용하는 것이 쉽고 직접적, 감각적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미디어내용에 있어서나 수용양태에 있어 그야말로 새로운 차원의 미디어시대를 열었다
라디오의 의미
방송국에서 발신하는 전파를 잡아 이것을 음성으로 복원하는 기계.
본래는 넓은 의미에서의 무선 전체를 가리키는 말이었으나 이것이 변천되어 전파에의한 음성방송과 이를 수신하는 기기, 즉 수신기를 가리키게 되었다. 라디오는 사용주파수대에 따라서 중파방송(표준방송)·단파방송·초단파방송(FM방송)으로 분류되며, 각각의 전파 특징에 의해서 중파는 광역방송에, 단파는 주로 해외방송에, 방송국에서 발신하는 전파를 잡아 이것을 음성으로 복원하는 기계.
라디오의 전성기와 쇠퇴기
라디오의 전성기(1929~1945)
-1930년대 세계 대공황은 오히려 라디오에게 행운으로 작용
영화, 연극 관객이 줄어들어 라디오 의존, 많은 기업들이 라디오 광고를 통해 회생, 1938년 80%의 보급률을 보임.
라디오 쇠퇴기 (1946-1959)
- 1948년 텔레비전의 등장
- FM 주파수를 상업용으로 사용가능,
600여개 이상의 FM 방송국이 생김~>광고수입의 감소
-대규모 네트워크화 혹은 지역 실정에 맞는 지역방송국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