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er의 개념 형성과 개념 획득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Bruner의 개념형성과 개념획득이론
Bruner의 개념형성과 개념획득이론
Bruner는 개념화란 유목화를 말하고, 유목화란 같은 성질의 개념을 한 곳
에 분류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사고한다는 것은 이렇게 형성된 개념 간의
관계를 파악하거나 개념을 유형화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았다.
(1) 개념형성과 획득을 위한 이론적 전제
★ 효율적인 수업이론의 요소
(2) 매개변인
① 개념화 능력
② 지각과정
③ 내적동기
*최소한의 학습의욕
*계열
위의 4가지 요소들을 이상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수업 방법은 발견학습
또는 탐구훈련의 형태이다.
(3) 종속변인
① 개념
② 기본분류체계
③ 구조
④ 성취감
개인 주위의 환경
(1)독립변인
*지식의 구조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