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실기 교육 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 례
제1장 교수·학습 이론의 전제와 실현 가능성
A. skinner의 조작적 행동 수정 모형
B. Bruner의 개념 형성과 개념 획득 모형
C. Bandurad의 태도 가치관 교수 모형
D. Maslow와 Rogers의 인본주의적 교수 모형
E. 교수·학습 모형의 선택시 유의 사항
제2장 학교의교육과정과 평가
A. 교육과정의 의미와 개발 절차
B. 교육과정 이론과 실제
C. 교육과증의 유형과 학교 수업
D. 교육 평가의 의미와 유형
E. 검사 문항의 제작과 평가
제 4장 교직의 특성과 실습 모형
A. 전문직의 의미
B. 전문성의 개발
C. 잠재적 교육과정과 실제적인 교육
D. 교육실습의 의의와 목적
E. 교육실습의 운영 체제와 모형
제 5장 저보화 시대의 학습과 수업
A. 정보화 시대의 교육적 영향
B. 새롭게 교육과정에 추가할 것들
C. 전통적인 교육과정의 변화
D. 교육과정의 구조와 유형의 변화
E. 교육 개혁의 과제에 대한 논의
- 본문내용
-
전문직의 특징
1. 전문가들은 근본적인 지식과 근무 활동을 독점하는 것이 제도적으로 허용된다. 예를 들면, 법률가만이 법을 실행하고 의사만이 의술을 실행한다.
2. 전문가들은 그들의 직업에 높은 자율성을 가지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다. 그들은 면밀히 감독 받지 않으며 그들 일의 중요한 부분에 관해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진다. 또한 전문가의 자율성은 책임 있는 행동. 자기 감독. 그 직업의 최소한의 요구를 중족시키는 것 이상으로 봉사를 하는데 몰두해야 하는 것 등의 의무를 뜻하기도 한다.
3. 전문가들은 반드시 전형적으로 긴 교육 기간을 경험한다. 그리고 또는 전문직 에 종사하기 전에 일정 기간 동안의 훈련에 뒤따르는 긴 전수기간을 틀림없이 경험한다.
4. 전문가들은 그들의 고객을 위해 근본적인 근무활동을 하고. 이러한 봉사에 필요한 능력을향상시키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한다. 이런 활동은 물리적 기술보다 지적인 면을 강조한다.
5. 전문가들은 그들의 조직이나 연구 활동에 고유한 통제권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