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사회적 심리적 의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저는 명품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맡게 된 스페인 중남미학과 16학번 여후갈 입니다.
발표를 시작하기 전에 ㅁ명품. 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떤 단어들이 생각나십니까? 많은 분들이 명품 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ㅁ비싼 물건,
또는 ㅁ특정한 브랜드 들을 떠올릴 것 같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ㅁ명품이라 함은 사전적의미로 찾아보았을 때**
ㅁ이름이 나고 뛰어난 물건이나 작품이지만, 우리말에서의 ㅁ명품이라는 단어와 같은 의미를 나타내는 것은 영어의 ㅁ럭셔리(Luxury)입니다.
럭셔리 라는 단어는 사실 호사품이나 사치품이라는 의미가 강합니다.
럭셔리의 어원은 호사스러움을 뜻하는 라틴어 ㅁ룩수스(Luxus)에서 파생된 ㅁ룩수리아(Luxuria)에서 찾을 수 있는데, 말이 조금 어렵죠?
즉 말은 ㅁ극도의 사치 또는 부패를 뜻합니다. 제가 몇 가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사진들은 각자 다른 의미로 명품이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명품 이라는 단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진 사진들은 무엇일까요? 저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실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명품은 무엇인가? (패션과 명품, 2004. 12. 30., ㈜살림출판사)
그렇다면 우리가 흔하게 인지하고 있는 명품의 의미와 실직적인 명품의 의미는 차이가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명품의 진짜 의미는
단지 ㅁ비싸고 특정한 브랜드들의 제품 또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웰빙에 대해 레포트
  • 사회적 갈등의 해소화.▶ 삶의 질을 높이려는 문화현상에 따른 진정한 사회가치 중시.(2) 왜곡현상▶ 사회적인 위화감 조성.▶ 지나친 개인주의적 성향.▶ 물질만능주의의 연장-지나친 상업화.Ⅲ. 결론(1) 웰빙의 올바른 의미다음의 세 가지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조화를 이루어야 함. ▶ 육체적 웰빙 - 신체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상태 ▶ 정신적 웰빙 - 자신에 대한 만족가과 자부심이

  • [소비자의사결정] 명품 구매의사결정
  • 명품브랜드’ 는 그 희소성을 한층 더 높였고, 그것이 지금의 명품선호현상에 밑바탕이 되는 명품소유에 따른 심리적 우월성을 낳았다고 볼 수 있겠다. (2) 현대 사회 명품 선호 현상의 배경 및 원인 2.1 소비사회의 등장 소비자가 구매하는 것은 더 이상 물건의 사용가치가 아니라 기호 가치라는 것이다. 소비사회의 핵심적인 특징은 상품 기호들의 증대이며, 상품의 ‘교환가치’ 외에 상품의 내연적 의미인 ‘기호가치’를 통해 상품소비의 사회적

  • [경영학] 성주그룹 MCM마케팅 목표 및 핵심전략
  • 명품과는 달리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대량 생산을 통해서 최상위층의 고객들이 아니더라도 중상층의 고객과 우수한 품질에 높은 가치를 매기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집중적 마케팅 전략은 그 시장에 속한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이 변화하게 되면 더 이상 그 시장은 시장성을 갖지 못하고, 보다 큰 경쟁자가 동일한 시장에 진입하면 시장에서 위험의 위기도 쳐할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패션상품이 그렇듯이 MCM의 경우에도 시장에서의 경쟁우

  • 생명의료 레포트
  • 심리적, 환경적 상황 등은 무력감, 고립감, 불안감을 일으키고 있다.그렇다면 나는 건강한 삶을 살기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사람마다 추구하는 목표와 이상이 다르듯이 건강한 삶에 대한 생각도 저마다 틀리다고 생각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의 삶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며 즐겁게 사느냐가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자신의 삶에 만족감을 느낄 때 비로소 행복을 느낀다고 볼 수 있다.그러기 위해선 우선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꾸준한 운동이 필

  • [신문방송] 주말섹션 소비문화 기사분석
  • 명품을 기반으로 한 소비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명품이란 것은 다음과 같은 의미들이 자리 잡고 있다. 1) 명품은 극대화된 기호가치(브랜드)이다. 2) 명품의 기호체계는 사회적 신분이나 계층을 나타내는 소비문화의 상징체계를 반영한다. 즉 명품은 단순히 상품에만 머물지 않고, 그것을 뛰어넘어 존재하는 무형의 가치이다. 게다가 명품은 기호체계에서 명품의 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분계층과 능력을 대변해 줄 수 있는 장치로까지 확장되어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