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상담교육 아동과 청소년의 심리치료학교폭력 협박하는 가해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작년 우리 반 학생이 집단 괴롭힘에 힘들어 학교 폭력 신고함에 자신의 괴로움을 토로한 적이 있다. 새 학기가 시작되고 아이들의 개인적인 특성을 세부적으로 파악하지 못한 시점에 일어난 일이라 더욱 당황스러웠고 어떻게 일을 처리해야 할지 몰랐던 기억이 난다. 결과적으로는 부모님들께 말씀을 드리고 부모님의 도움 아래 1년간 꾸준히 서로 노력하면서 지낸 결과 더 이상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학기 초에 문제(작년부터 꾸준히 괴롭힘을 당하였고 우리 반 학생이 아닌 다른 반 학생에게도 괴롭힘을 당함)가 일어난 것을 보면 학교폭력은 단시간에 일어나서 단시간에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폭력이 또 다른 폭력과 피해자, 가해자를 낳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또한 교사가 가해자를 대상으로 훈계, 적절한 처벌을 내릴 수는 지만 그것이 근본적인 방법이 될 수는 없다. 학교폭력 가해자는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다양한 접근방법에서 이해할 필요가 있겠다. 따라서 이번 장에서는 가해자를 대상으로 그들의 다양한 증상과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내용 요약
1. 내담자의 특징
분류
특징
내담자의 증상
중재 후 효과
인지
언어적 위협
자신보다 어리거나 약한 동료들을 위협하거나 협박
어리거나 약한 동료들이 자신의 요구를 들어주지 않을 때 때리겠다고 위협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정휘홍종관(2013). 아동과 청소년의 심리치료(교육상담의 이론과 실제 경과기록계획서).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우리조가 생각한 학교폭력의 실태와 개입 및 대처방안
  • 폭력의 간접 경험3) 학생들의 문화시설과 여가 프로그램 부족4) 교우관계 불만5) 개인과 집단의 대립에서 오은 소외감6) 청소년들이 신체적 폭력은 물론 성적 폭력에 심각하게 노출되어 있다.7) 다양화 종류의 학교폭력이 학교나 학교주변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8) 학교폭력에는 안전지대가 없다.9) 학교 폭력은 가해자나 피해자가 모두 청소년자다.12. 집단 크기와 역동성으로 본 유형13. 학교폭력의 발생원인1) 개인적 심리적 요인 가정환경

  • 청소년 왕따문제 해결방법에 관한 과제
  • 폭력 본드환각사범 등 1만2천686명을 검거, 이중 2천641명을 구속했다. 학교폭력은 교내에서 이뤄지는 경우가 11.4%(1천456명)에 불과한데 비해 88.6%(.1만1천230건)가 주택가 골목길 공원 등 학교밖에서 이뤄져 교외 생활지도와 사회감시활동이 중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2) 22% 『친구를 따돌려 본 적 있다』 집단 따돌림을 말하는 이른바 ‘왕따가 지방 중학교에서도 광범위하게 퍼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상대 심리학과 김정남(金正男)교수에 따르면 최

  •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 학교폭력 실태1) 청소년 범죄 유형별 현황2) 학교 폭력 단속 현황3) 학교 폭력 피해 현황4) 최근 1년간 급우나 또래 친구로부터의 욕설이나 협박경험5) 최근 1년간 지속적으로 집단 따돌림을 당한 경험2. 학교 폭력 대응체계1)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2) 학교 폭력 예방 및 대책 5개년 기본 계획(2005~2009)1. 학교 폭력 예방 근절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강화 1-1 학교 폭력 예방 교육 강화1-2 학교 폭력 피해 신고 및 상담의 활성화 1-3 다양한 전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특성 및 원인과 결과에 대해 분석 영유아교육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도에 대해 조사
  • 학교폭력 대책 기획위원회가 구성운영되었다. 2008년. 3.14.5차 개정 시 학교폭력 개념에 성폭력 포함, 피해학생에 대한 보호와 치료 및 가해 학생 선도강화를 이유로 전부 개정되었으며, 2009년. 5.8. 일 6차 개정 시 긴급상담전화설치, 피해학생에 대한 보복행위 금지, 장애학생 보호 규정 마련을 이유로 일부 개정되었다. 사회문제화로 발전하고 있다기보다 근본적인 대책 마련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와 청소년 관련 각 기관과 단체 그

  • [청소년복지론] 학교폭력 현황과 문제점
  • 교육으로 인해 교육병리현상을 초래하는 근거지가 되기도 한다. 입시와 성적으로 획일화된 학교교육은 청소년들에게 심리적인 갈등과 스트레스를 더욱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수의 청소년들이 학교에 적응하지 못하여 중퇴, 가출, 폭력 등을 경험하고 있다.1995년 형사정책연구원이 조사한 학교폭력피해 경험에 따르면 90년 3,704건, 92년 5,296건, 95년 8월까지 4,044건의 학교폭력이 적발되었다. 그리고 피해 내용으로는 금품갈취가 40.7%, 폭행이 24.9%, 협박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