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아동의 직업교육 읽기 장애 독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형과의 관계는 매우 좋은 편이나 형의 군입대 이후 가정에서 가족과의 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게 됨
가정형편,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교육적 지원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 학교
학업
반복되는 학업성취의 실패로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다.
손기능이 좋아서 판화, 조각, 프라모델 조립 등을 잘한다.
학업에 대한 흥미가 매우 낮다.(예체능 과목을 제외한 모든 과목)
학습 수행 시 쉽게 포기하는 경향이 있다.
직업교육에 매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수업 시 이해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창 밖을 보거나 딴 짓하는 시간이 많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육]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념과 유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협력학습,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과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내용,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교육발전 방안 분석
  •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념과 유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협력학습,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과정,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개별화교육계획(IEP) 내용, 장애아동(특수아동)의 교육발전 방안 분석Ⅰ. 서론Ⅱ. 장애의 개념과 기준1. 시각장애1) 맹2) 저시력2. 청각장애1) 농2) 난청3. 정신지체4. 지체부자유1) 신경성 증후군2) 운동기 질환군5. 정서․행동장애1) 위축․불안 행동 장애2) 주의력 결핍․과잉 행동 장애3) 품행 장애6. 자

  • (아동행동연구) 아동의 지적장애(정신지체), 학습장애 보고서
  • 직업과 작업7. 교육적 조치1) 연령단계에 따른 교육적 조치2)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3) 통합적 위한 교수방법과 교사의 역할4) 경도정신지체아를 위한 특수교육적 접근5) 중도정신지체아를 위한 특수교육적 접근사례1 : 자폐적경향의 정신지체아동에 대한 사례사례2 : 정신지체아동의 동일행동의 반복현상(상동증)♠ 정신지체 부분 DSM-Ⅳ 진단 요약자료♠ 사 회 성 숙 도 검 사Ⅱ. 학 습 장 애 ( LD : Learning Disorders )1. 학습장애 정의1) 미국 학

  • 학령기 교육적 접근 교과지도3
  • 학습하고, 새로운 어휘를 습득할 수 있는 참여의 기회가 제한2)학습환경과 교수의 부적절성: 아동에게 문해력 교육을 받을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지 못하고, 아동이 문해력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교사가 다양한 교수전략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따라서 교사는 장애아동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여러 가지 교수방법과 교수전략을 가지고 있어야 함1.국어2)읽기(2)읽기 및 읽기 이해읽기는 단어 재인과 읽기 이해, 즉 독해력으로 구분됨단어 재인이란

  • 수학 학습장애평가
  • 학습장애 영역은 읽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관심수학학습장애 영역은 읽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을 덜 받아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는 수학을 못하는 아동보다 읽기를 못하는 아동들이 더 많이 학습장애아동으로 분류되어 왔고, 그에 따라 연구와 교육적 노력도 읽기 학습장애에 집중되어 왔기 때문이다. 문제는 초등학교 때의 수학 학습장애는 중학교에 가서도 쉽게 고쳐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성인이 돼서도 수학이 관련된 직업생활이나 일상

  • 영어 조기 교육의 찬성측 입장 자료
  • 교육 방법이 입시를 위한 문법, 독해 위주이기 때문에 회화가 불가능하기도 했지만,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를 배울 때의 심리적 기재 즉, 영어에 대한 개인의 편견, 사견으로 인해 언어 습득에 도움을 주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경우를 통해 우리는 어른이나 사춘기 이후의 영어학습은 저항감, 자의식 없이 외국어를 배울 때 “내가 잘못하면 다른 사람들이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혹은 창피해”이런 식으로 실수에 대해 두려움을 갖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