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깊고 성공적인 광고인상 깊고 성공적인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 조는 브레인스토밍을 통하여 현재 나와 있는 광고 중에 가장 인상 깊고 성공적인 광고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다. 3차례의 모임을 통하여 X-note 비 광고가 성공적이었다는 결론을 내렸고 점유율 1위인 삼성과 점유율 2위인 X-note를 비교하였다.
현재 노트북 시장은 성숙기 단계가 아닌 성장기 과정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시장규모 확대가 예상되어 지고 있다. 시장조사 기관인 한국 IDC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전체 PC시장에서 노트북이 차지하는 비율이 24~25%에 이르고 있으며, 2009년까지 매년 평균 15%의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된다고 한다.
광고 분석에 앞서서 우리 조는 광고가 회사의 역량과 시장상황 등의 고려를 받는다고 생각하여 삼성과 대비된 LG의 간단한 SWOT분석을 해 보았다.
Strength
Weakness
높은 자체 기술력
IBM과 THINKPAD 제품으로 쌓아온
높은 기술력과 품질의 이미지
LG전자의 유통망과 서비스망
삼성전자에 브랜드 인지도 열세
삼성전자보다 늦은 시장진입
Opportuni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심리] 설득 이론과 광고 실례
  • 인상관리이론 그리고 심리적 반발이론을 중심으로 이들이 우리가 항상 접하고 있는 광고 커뮤니케이션에 어떻게 이용되는지를 광고의 실례를 통해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먼저 광고의 특징과 기능 등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본 후, 태도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과 행동과의 관계를 고찰하였다.그리고 다음으로 태도변화의 과정이 어떻게 일어나고 있으며 그 영향요인들은 무엇인가를 정교화 가능성 이론을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득

  • [광고주 관점][비판][브랜드파워][삼성전자][제일기획]광고주 관점으로 본 정보처리이론, 광고주 관점으로 본 광고비판, 광고주 관점으로 본 브랜드파워, 광고주 관점으로 본 삼성전자, 광고주 관점으로 본 제일기획
  • 광고로써 장기적인 성격을 가지는 것이다.그러나 기업광고가 복잡한 요소를 포함하기 때문에 기업광고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하지만 기업광고가 기업이 공중들에게 호의적 기업이미지를 창출하기 위한 간접적 광고형태라는 것은 공통적인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광고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첫째, 기업의 정책, 기능, 시설, 목표, 이념 및 기준을 공중들에게 이해시키거나 알리고 인상을 남기려 한다.둘째, 기업 경영진의 우수성,

  • [심리학] 광고와 심리학
  • 광고나 기타 커뮤니케이션의 역할이나 영향력이 매우 크다. 그래서 이들 매스미디어가 우리의 태도변화에 어떻게 작용하고 있으며 어떤 설득과정을 통해 우리에게 다가오는가를 태도변화에 관한 심리학적 이론과 설득과정, 그리고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회적 영향의 유형에서 나타나는 형태 등을 고찰하고, 특히 설득에 관한 사회심리학적 이론들 중에서 동기적 접근을 이용한 균형이론, 일치이론, 인지 부조화 이론, 인상관리이론 그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광고가 바로 그렇다. 92년 신한국인 캠페인으로 시작된 기존의 박카스 광고 캠페인은 박카스 매출을 오늘에 이르게 하는데 나름의 기여를 했을 뿐 아니라 광고적 측면에서도 한국광고에서 또 하나의 장르를 개척한 성공적 캠페인으로 의미 있는 광고캠페인이다.그런 박카스 광고를 이제 새로운 시각에서 해석하고, 새로운 사람들에게 전달 시켜야 한다. 그것은 일종의 사명으로 부여된 것이다.② 박카스 광고를 꼭 바꿔야 하는가?어떻게 바꿔야 하는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면접시험 가이드1. 면접시험의 의의2. 면접시험의 최근 경향3. 면접 정보의 수집과 분석4. 면접시험의 순서5. 면접시 자주 나오는 질문Ⅶ.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1분 자기소개1. 1분 자기소개란2. 1분 자기소개 참고사항3. 1분 자기소개시 주의사항4. 1분 자기소개 스피치요령※ 참고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