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 본문내용
-
‘광고천재 이제석’이라는 책을 통해 이제석의 가치관과 이제석의 광고를 접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후 이제석은 좋은 광고인이자 이제석의 광고는 좋은 광고라고 생각했다. 이제석의 광고가 좋은 광고인 이유는 단순히 수많은 상을 휩쓸었기 때문이라기보다는 이제석은 이제석 광고연구소를 설립하여 대한민국 4대 악질(집값 찻값 대학등록금 결혼비용) 을 바로잡고자 하는 이제석의 가치관과 그 가치관을 토대로 한 광고물은 왜 이제석이 좋은 광고인이며 좋은 광고를 만드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이제석의 여러 가지 광고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누구에게 이 계단은 에베레스트와 같습니다”라는 카피를 가진 이 광고인데 이 광고는 장애우 복지단체의 광고인데 장애인 시설부족의 문제를 경각하는 공익광고이다. 이 광고를 좋은 광고라고 생각한 이유는 단순히 공익 광고라는 이유만이 아니라 장애인 복지문제를 크리에이티브한 사진과 감성적인 카피를 이용해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느끼게 하는 광고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제석의 광고는 화려함보다는 강한 독창성으로 마음 속 깊숙이 남기 때문에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말보로 광고
광고의 목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그 중 소비자의 기억 속에 크게 자리 잡힌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인상 깊은 광고는 말보로의 카우보이 광고이다. 단지 말보로 광고 캠페인이 광고를 잘 만들었다기보다는 광고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 내 기억 속에 가장 크게 자리 잡고 있고 가장 익숙한 광고이기 때문에 좋은 광고로 선택했다. 우리는 광고 수업시간에 적어도 한 번쯤은 말보로 광고에 대해 들었거나 직접 보았을 것이다. 최초 말보로의 타겟은 여성층이었지만 말을 타는 카우보이의 한 장의 이미지광고 통해 현재에는 남성적인 담배로 굳건히 자리 잡고 있다. 말보로의 이미지를 180도 돌린 점도 좋은 광고의 이유이긴 하지만 카우보이의 이미지가 강렬했기 때문에 좋은 광고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맥스 - “강한 걸로 넣어주세요”
이맥스의 “강한 걸로 넣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이 광고는 섹스어필 광고이다. 이 광고를 저속한 광고라고 생각한 이유는 성적 광고이기 때문이 아니라 직설적인 메시지가 불건전하고 저급한 이미지를 만들기 때문이다. 성적 광고는 소비자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제품과 광고와의 연관성이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광고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맥스의 광고의 경우 제품 이미지와 광고가 아무런 연관도 없이 흥미를 끌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단순히 제품의 부정적 이미지만 심어준다고 생각한다. 이 당시 <원초적 본능>으로 섹시함의 심볼이었던 샤론스톤이 등장한 광고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관심도는 높았겠지만 아무런 연관성을 찾기 힘든 이 광고는 단순히 비싼 모델료를 지급한 저속적인 성적 광고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2. sk브로드밴드 - “뛰는 서비스 위에 나는 서비스”
비교 광고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 기업의 경쟁을 통하여 좋은 제품을 더 낮은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좋은 광고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런 경쟁력 없이 경쟁 브랜드를 비하하고 공격 하는 경우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불편한 저속 광고에 속한다. sk브로드밴드의 “뛰는 서비스 위에 나는 서비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이 광고 또한 그렇다. 먼저 kt는 “발로 뛰겠소”라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였는데 얼마 뒤 경쟁사인 sk브로드밴드에서 “뛰는 서비스 위에 나는 서비스”라는 광고캠페인을 시작하였다. 만약 sk가 kt보다 소비자의 혜택을 위해 보다 많고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면 이 광고는 좋은 광고라 말 할 수 있겠지만 sk브로드밴드의 이 광고캠페인은 별 차이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단순히 경쟁사인 kt를 공격하기 위해 메시지만 거창한 허장성세한 광고를 제작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광고 측면에서 kt의 메시지를 카피한 것 같아서 아쉬웠고 차라리 kt광고보다 더 크리에이티브한 광고로 승부했으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 자신의 과거와 현재에 이르는 삶을 아들러 개인심리치료의 주요 개념인 열등감 극복, 우월성 추구, 사회적 관심을 적용하여 작성하시오
- 노인복지 독거노인문제 PPT
- 사회복지실천기술론_자신의 가계도를 작성하되, 아래 6가지 질문을 기반으로 자기 분석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청소년활동의 기초 청소년활동의 개념과 목표 발달과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