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의

2. 공익광고의 목적

3.공익광고 주제선정 절차

4. 공익광고의 특성
5.공익광고의 표현 기법

*프레이밍 효과

1) 긍정적 소구

2) 부정적 소구

3) 공포소구, 위협소구

공포적 소구

위협소구

4) 감정적 소구

5) 유머소구

6. 공익광고의 시대별 분류

1980년대- 국민단합을 통한 최고의 가치 ‘경제성장’

1980년대의 또 다른 가치 ‘근검절약’

1980년대 후반부터 불거진 ‘과소비’

가족계획 변천사

IMF 시절(1990년대) - 온통 ‘다시 일어섭시다.’

2000년대부터 세련된 공익광고

7. 공익광고 효과에 대한 기사

8. 공익광고의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

1) 공공성의 강화

2) 공익광고의 진실성

3) 노출 빈도의 증가

4) 창조적이고 설득력 있는 카피의 개발

9. 출처


본문내용
5) 유머소구
유머를 통해 좋은 기분이나 감정을 유발하여 광고메시지를 호의적으로 평가하게 하는 효과를 가진 형태. 유머를 통해 웃게 되며 관심을 가지게 된다.










아빠가 난폭운전을 하여 항상 손잡이를 항상 잡느라 팔에 근육이 생겨난 아이의 모습을 표현한 광고.



6. 공익광고의 시대별 분류

한국방송광고공사 변성수 공익광고1부장은 “공익광고는 시대상을 적절히 담으며 세상이 변하듯 담는 메시지도 변해왔다”고 말했다.
홍익대학교 김영일 교수(방송광고 전공)는 “공익광고를 보는 관점에 따라 틀려질 수 있지만 무엇보다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온 것은 확실하다”며 “한편으로는 (공익광고가) 시대의 요구에 따라 이슈를 재이슈화하는 역할도 했다”고 봤다.

1980년대- 국민단합을 통한 최고의 가치 ‘경제성장’
1980년대의 공익광고의 주제와 내용들은 ‘다시 뛰자’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경제성장을 강조하며 국민을 독려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1981년 ‘새해 새희망’,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01_새해새희망달력_m.asf
1982년 ‘대도약의 나래’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01_83신년물대도약의나래_m.asf
‘우리는 한배를 타고 있습니다’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10_안보와신뢰한 배를탄사람들_m.asf
1983년 ‘힘찬 전진’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01_84신년물힘찬전진_m.asf
‘선진조국 창조’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15_선진조국창조소망_m.asf
1984년 ‘희망의 85’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01_85신년물희망의85_m.asf
‘학창시절’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02_면학우리의재산_m.asf
1985년 ‘새로운 출발’http://www.kobaco.co.kr//businessintro/about/uploadFile/01_86신년물새로운출발_m.asf

참고문헌
한국방송광고공사 - www.kobaco.co.kr
http://adcodi.tistory.com/61
http://opusyonsei.tistory.com/146
http://www.cheil.co.kr/cheilhome/report/199710_08_pdf.pd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익광고_276 레포트
  • 공익광고란?1) 정의①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의식개혁을 목 표로 하며,② 광고라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추고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③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한다.역사적으로 공공광고의 시작은 미국이나 영국의 예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쟁 중에 국민의 사기 앙양이

  •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 광고사례
  • 광고사례3.9장 고전적 조건화이론에 대한 광고사례4.10장 접근-접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5.10장 접근-회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6.11장 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에 대한 광고사례7.11장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8. 8장 기업이미지 DECOMAS,ci9. 12장인지부조화 이론1. 8장 213p의 공포소구법의 예로 어떤 제품을 사용 또는 사용하지 않는 데서 초래될 수 있는 부정적인 결과외국의 한 공익광고Text messagi

  • 배려윤리 - 남에게 큰 배려가 되는 나의 1분 - 길리간, 나딩스, 나의 경험적용 사례, 분석
  • 공익광고를 본 기억이 난다.신문 대신 던져주는 시간 6초, 어르신 손잡고 횡단보도 건너는 시간 23초, 후배에게 차태워주는 시간 27초, 버스벨 눌러주는 시간 4초, 다합쳐서 1분이면 남을 배려해 줄 수 있다는 내용의 광고였다.이 광고를 보면서도 정말 잘 만들었다. 우리의 일분이 남들에게 큰 배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해준 광고였다. 그래서 레포트를 쓸 때도 그때의 광고를 떠올리며 나는 자연스레 배려윤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싶었

  • 2021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과제물(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 등)
  • 광고와 카피 - 광고사례분석은 하나의 공익광고를 중심으로 예를 들어 분석하되 관련된 광고사례를 포함시켜도 됩니다
  • 서론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그린피스의 환경 보호 공익 광고 캠페인은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인식을 촉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광고 캠페인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린피스의 미션과 가치관을 반영하고 있다. 이 레포트에서는 그린피스의 환경 보호 공익 광고 캠페인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수행하여, 그 광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