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익광고의 의미
2.공익광고의 표현기법
3.공익광고의 시대별 흐름
본문내용
정의
사회 /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광고라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것
목적
국가나 사회가 안고 있는 당면과제 해결 →국민화합, 계층 간 통합

긍정적소구
받아들이면 어떠한 이익이나 만족 등의 긍정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는 것
2. 부정적소구
받아들이지 않으면 어떠한 불이익이나 괴로움 등의 부정적 결과를 겪게 될 것이라고 위협/강조

“공익광고는 시대상을 적절히 담으며 세상이 변하듯 담는 메시지도 변해왔다”
-한국방송광고공사 변성수 공익광고1부장

“공익광고를 보는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무엇보다 시대의 흐름을 반영해온 것은 확실하며 한편으로는 (공익광고가) 시대의 요구에 따라 이슈를 재이슈화하는 역할도 했다”
-홍익대학교 김영일 교수(방송광고 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익광고_276 레포트
  • 공익광고란?1) 정의①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의식개혁을 목 표로 하며,② 광고라는 설득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추고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③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한다.역사적으로 공공광고의 시작은 미국이나 영국의 예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쟁 중에 국민의 사기 앙양이

  • 소비자 행동론 레포트 - 광고사례
  • 광고사례3.9장 고전적 조건화이론에 대한 광고사례4.10장 접근-접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5.10장 접근-회피 갈등에 대한 광고사례6.11장 자아개념의 마케팅적용에 대한 광고사례7.11장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마케팅 전략8. 8장 기업이미지 DECOMAS,ci9. 12장인지부조화 이론1. 8장 213p의 공포소구법의 예로 어떤 제품을 사용 또는 사용하지 않는 데서 초래될 수 있는 부정적인 결과외국의 한 공익광고Text messagi

  • 배려윤리 - 남에게 큰 배려가 되는 나의 1분 - 길리간, 나딩스, 나의 경험적용 사례, 분석
  • 공익광고를 본 기억이 난다.신문 대신 던져주는 시간 6초, 어르신 손잡고 횡단보도 건너는 시간 23초, 후배에게 차태워주는 시간 27초, 버스벨 눌러주는 시간 4초, 다합쳐서 1분이면 남을 배려해 줄 수 있다는 내용의 광고였다.이 광고를 보면서도 정말 잘 만들었다. 우리의 일분이 남들에게 큰 배려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해준 광고였다. 그래서 레포트를 쓸 때도 그때의 광고를 떠올리며 나는 자연스레 배려윤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싶었

  • 2021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과제물(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 등)
  • 광고와 카피 - 광고사례분석은 하나의 공익광고를 중심으로 예를 들어 분석하되 관련된 광고사례를 포함시켜도 됩니다
  • 서론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그린피스의 환경 보호 공익 광고 캠페인은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강조하며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인식을 촉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 광고 캠페인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린피스의 미션과 가치관을 반영하고 있다. 이 레포트에서는 그린피스의 환경 보호 공익 광고 캠페인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수행하여, 그 광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