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과제물(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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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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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다음의 3개 주제에 모두 답안을 작성하시오. (총70점 만점)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를 각각 한 가지씩 선정하여 매체의 특성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30점)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다양한 유형들을 나열하고 그 효과에 대해 약술하시오. (15점) 3. 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를 한 가지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 효과에 대해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25점) |
- 목차
-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를 각각 한 가지씩 선정하여 매체의 특성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다양한 유형들을 나열하고 그 효과에 대해 약술하시오.
3. 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를 한 가지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 효과에 대해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유형
3. 스폰서십 마케팅의 사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뉴미디어 광고.hwp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hwp
3. 중간상대상 판매촉진.hwp
4. 스포츠 마케팅.hwp
5. 스폰서십.hwp
- 본문내용
-
I. 서 론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특정 상품이나 아이디어, 서비스를 비대인적 대중매체를 통해 유로로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행태이다. 유사한 개념으로 선전, 퍼블리시티, 인적판매가 있는데, 광고 주체가 명확하다는 점이 그렇지 않은 선전과 구분되며, 매체비용이 유료라는 점이 무료인 퍼블리시티와 차이가 있으며, 매체를 활용한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이란점이 직접 소비자를 통하는 인적판매와 다른 점이다.
광고는 제품의 유통을 촉진시키고 규모의 경제를 통해 제품의 가격을 낮추는 경제적 기능,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능, 사회문화적 상황을 반영하고 유행을 창조하는 문화적 기능, 공익광고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는 사회적 기능 그리고 매체의 재정을 지원하는 매체지원 등의 순 기능을 수행한다.
인지광고는 제품의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제품의 이름과 형태를 익숙하게 하기 위한 광고이다. 신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사용을 권유하며 호감을 일으켜 구매를 유도한다. 반면, 감성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이다. 감성광고를 통해 이미지를 제고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이 레포트는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유형, 스폰서십 마케팅의 사례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
1) 대중매체의 광고 사례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 SK이노베이션은 에너지화학업의 경계를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글로벌 일류기업 SK이노베이션의 기업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Hi !nnovation>이라는 신규 통합서브 브랜드에 ‘친환경’ 가치를 담아 전달하는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이 전 사업영역에 걸쳐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는 진정성을 그대로 담기 위해 광고부터 친환경을 실천하자는 의미의 캠페인 컨셉인 ‘Green Activism’을 승부수로 띄웠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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