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기말시험 과제물(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10 / 2021.05.11
  • 1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커뮤니케이션관리
공통 다음의 3개 주제에 모두 답안을 작성하시오. (총70점 만점)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를 각각 한 가지씩 선정하여 매체의 특성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30점)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다양한 유형들을 나열하고 그 효과에 대해 약술하시오. (15점)
3. 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를 한 가지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 효과에 대해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25점)
목차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를 각각 한 가지씩 선정하여 매체의 특성에 따른 광고효과의 차이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다양한 유형들을 나열하고 그 효과에 대해 약술하시오.

3. 스폰서십 마케팅의 실제 사례를 한 가지 선정하여 소개하고, 그 효과에 대해 분석하고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유형
3. 스폰서십 마케팅의 사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뉴미디어 광고.hwp
2. 소비자대상 판매촉진.hwp
3. 중간상대상 판매촉진.hwp
4. 스포츠 마케팅.hwp
5. 스폰서십.hwp


본문내용
I. 서 론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특정 상품이나 아이디어, 서비스를 비대인적 대중매체를 통해 유로로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행태이다. 유사한 개념으로 선전, 퍼블리시티, 인적판매가 있는데, 광고 주체가 명확하다는 점이 그렇지 않은 선전과 구분되며, 매체비용이 유료라는 점이 무료인 퍼블리시티와 차이가 있으며, 매체를 활용한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이란점이 직접 소비자를 통하는 인적판매와 다른 점이다.
광고는 제품의 유통을 촉진시키고 규모의 경제를 통해 제품의 가격을 낮추는 경제적 기능, 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켜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능, 사회문화적 상황을 반영하고 유행을 창조하는 문화적 기능, 공익광고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를 구현하는 사회적 기능 그리고 매체의 재정을 지원하는 매체지원 등의 순 기능을 수행한다.
인지광고는 제품의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제품의 이름과 형태를 익숙하게 하기 위한 광고이다. 신제품의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사용을 권유하며 호감을 일으켜 구매를 유도한다. 반면, 감성광고는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이다. 감성광고를 통해 이미지를 제고시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이 레포트는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 소비자대상 판매촉진과 중간상대상 판매촉진의 유형, 스폰서십 마케팅의 사례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대중매체, 판촉매체, 뉴미디어 광고 사례

1) 대중매체의 광고 사례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 SK이노베이션은 에너지화학업의 경계를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글로벌 일류기업 SK이노베이션의 기업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Hi !nnovation>이라는 신규 통합서브 브랜드에 ‘친환경’ 가치를 담아 전달하는 것이다. SK이노베이션이 전 사업영역에 걸쳐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는 진정성을 그대로 담기 위해 광고부터 친환경을 실천하자는 의미의 캠페인 컨셉인 ‘Green Activism’을 승부수로 띄웠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등 뒤에 남아’, ‘봄비 내리는 날(김한수)’, ‘부자의 그림일기(오세영)’, ‘우리 동네에는 아파트가 없다(김중미 글, 유동훈 그림)’, 가난한 삶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책들을 읽고 수업 시간에 모둠 토의를 함. 가난, 물질적 빈곤과 사회 구조가 어떤 관계가 있는지, 개인의 가난은 한 개인만의 것일 수 있지만 사회가 만들어낸 것도 많다는 사실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발표함. 11. (1학기) ‘십시일반(국가 인권위)’, ‘말해요 찬드라(이란

  • [인적자원관리] 이화여자대학교의 여성리더십과 멘토링
  • 십파트에서는 글로벌 환경에서 리더십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여성 리더들을 초빙하여 특강을 겸한 세미나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리더십역량 개발을 위한 체험학습(예: outdoor activity) 시간을 마련하여 팀빌딩 등의 실제적 체험을 통해 훈련한다.essay를 작성하는 중간 시험과 과제물로 평가한다. 과제물은 매주 강의 소감문을 A4 한 페이지 정도의 분량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개인 과제물과 Role Model을 선정하여 리더십 역량을 분석하고, 자신의 리더십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십에서 이겼을 때, 세레나 윌리엄스(테니스 선수)가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불렸을 때다. 나에겐 굉장한 순간이었다”고 했다.―최고의 운동선수들을 등장시키는 마케팅으로 유명하다. 회사 성장에 어떤 역할을 했나.“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나는 어린아이였을 때부터 사람들이 뭔가 잘하고 싶은 열망이 크다는 걸 알았다. 스포츠는 이런 바람이 극대화되는 분야다. 선수가 역경을 이겨내고 정상에 오르는 장면을 보며 사람들은 감정이입을 한다. 최고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실제적으로 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개인 생활의 첫 째번 창조인 인생 목표에 대해 자각하지 못하거나, 이것에 대해 책임질 수 없다면, 이는 자신의 영향력의 원 밖에 있는 다른 사람이나 주변 여건으로 하여금 우리 인생의 많은 부분의 방향을 정하도록 내버려 두는 셈이 된다. > 리더쉽과 관리능력 - 관리한다는 것은 성공의 사다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올라가느냐의 문제이고, 리더십은 그 사다리가 올바른 벽에 걸쳐졌는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효

  • 2022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목표관리 MBO 단계 유의할점,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 사례, 조직문화 유형 퀸모형, 간호 생산성 향상 방안, PDCA (PDSA) 방법, 환자안전 증진 전략, 전자간호기록을 고려한 간호기록의 원칙, 간호서비스 마케팅 믹스에 따른 전략 수립 단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과제물
  • 관리 기말과제 2022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 2022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 2022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 2022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 2022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 2022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 2022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전략적간호관리 기말과제 2022학년도 1학기 전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