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성] 광고를 통해 바라본 Sex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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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광고와 문화
1. 광고의 기능
2. Sexuality의 정의
3. 광고와 Sexuality : 자본주의 사회와 소비문화

II. 광고를 통해 바라본 Sexuality
1. 해외 광고
2. 우리나라 광고
i. 우리나라에서 개인 Sexuality의 다양성 수용 정도
① 사회통념상의 보편적인 기준
② 광고에 나타난 다양한 Sexuality
③ 광고 설명

III. 광고를 통해 바라본 Sexuality의 미래
1. 광고와 Sexuality의 과제
2. 패러디 광고
본문내용
광고는 광고주가 비인적 매체를 통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며 자사제품을 알리고, 설득하고, 상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광고의 목표가 제품 인지도 증대, 제품 차별화 등과 같이 추상적이면 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목표고객은 누구인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전달할 것인가,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 등과 같이 목표내용이 구체적이어야 한다. 광고는 원래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만들어진 경제적 도구로 발달했다. 그러나 최근 광고는 기존의 경제적 의미 외에 좀더 포괄적인 비경제적인 의미까지 포함하고 문화론적 접근이 가능하다. 오늘날의 광고는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마케팅 기능 그리고 사회ㆍ문화적 기능을 동시에 수행한다. 기업이나 조직이 광고라는 매개체로 소비자와의 의미공유를 통하여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와 이해, 호의, 설득 등을 통해 결국 구매 행동에 이르게 하는 것이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다.

광고는 거시적인 관점에서는 교육적, 사회적, 경제적 기능을 수행하고 기업의 관점에서 제품촉진활동을 수행하는 마케팅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광고가 비록 제품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활동이지만 그 결과는 사회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새로운 제품정보를 제공하거나 바람직한 사회운동을 전개하는 공익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계몽, 교육시키기도 하고 대중적인 소비문화를 발달시키거나 제품의 수요를 확산시켜 대량생산과 대량판매로 인한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거시적인 기능 외에도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에게 자사제품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기능, 제품의 정보를 알리는 기능, 자사제품과 경쟁제품을 차별화하는 기능,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선호도나 브랜드 애호도를 높이는 기능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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