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성] 광고를 통해 바라본 Sexuali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광고와 문화
1. 광고의 기능
2. Sexuality의 정의
3. 광고와 Sexuality : 자본주의 사회와 소비문화
II. 광고를 통해 바라본 Sexuality
1. 해외 광고
2. 우리나라 광고
i. 우리나라에서 개인 Sexuality의 다양성 수용 정도
① 사회통념상의 보편적인 기준
② 광고에 나타난 다양한 Sexuality
③ 광고 설명
III. 광고를 통해 바라본 Sexuality의 미래
1. 광고와 Sexuality의 과제
2. 패러디 광고
- 본문내용
-
광고는 광고주가 비인적 매체를 통해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하며 자사제품을 알리고, 설득하고, 상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광고의 목표가 제품 인지도 증대, 제품 차별화 등과 같이 추상적이면 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목표고객은 누구인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전달할 것인가, 기간은 어느 정도인가 등과 같이 목표내용이 구체적이어야 한다. 광고는 원래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만들어진 경제적 도구로 발달했다. 그러나 최근 광고는 기존의 경제적 의미 외에 좀더 포괄적인 비경제적인 의미까지 포함하고 문화론적 접근이 가능하다. 오늘날의 광고는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마케팅 기능 그리고 사회ㆍ문화적 기능을 동시에 수행한다. 기업이나 조직이 광고라는 매개체로 소비자와의 의미공유를 통하여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와 이해, 호의, 설득 등을 통해 결국 구매 행동에 이르게 하는 것이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다.
광고는 거시적인 관점에서는 교육적, 사회적, 경제적 기능을 수행하고 기업의 관점에서 제품촉진활동을 수행하는 마케팅적인 기능을 수행한다. 광고가 비록 제품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활동이지만 그 결과는 사회의 전반에 걸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새로운 제품정보를 제공하거나 바람직한 사회운동을 전개하는 공익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계몽, 교육시키기도 하고 대중적인 소비문화를 발달시키거나 제품의 수요를 확산시켜 대량생산과 대량판매로 인한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거시적인 기능 외에도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에게 자사제품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기능, 제품의 정보를 알리는 기능, 자사제품과 경쟁제품을 차별화하는 기능,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선호도나 브랜드 애호도를 높이는 기능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다음의 내용을 참고로, 최초 기관 이용 연령이 낮아지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전국보육실태조사에 따르면 최초 기관 이용은 대부분 어린이집(947)을 통해 이뤄지고 있었다 최초 기관 이용 연령은 평균 218개월이었으며, 12~23개월이 463로 가장 많았으며, 24~35개월이 246로 다음을 차지했다 취업모의 자녀 최초 이용 월령이 199개월로
- 나의 식생활 분석 및 평가
- 저출산의 원인, 문제점 및 저출산의 해결방안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
- 4주 2차시에 사회복지 윤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설정하여 사례와 어떤 딜레마인지 서술하시고, 이 부분에서의 윤리적 딜레마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하시오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1주 1,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봉사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 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영아의 사회성발달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학습하였습니다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분석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