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와성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미디어와 성문화
-미디어를 통해 바라본 섹슈얼리티-
목 차
Ⅰ. 서론
섹슈얼리티의 소개
섹슈얼리티의 개념
Ⅱ. 본론
영화속의 10대들의 성
광고속의 성
메트로 섹슈얼
Ⅲ. 결론
Ⅰ. 서 론
1. 섹슈얼리티의 소개
섹슈얼리티는 그 사회의 욕망과 시대상을 반영.
섹슈얼리티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그 사회의 변화에 따라
서 끊임없이 재구성되고 있는 현재진행형의 어떤 것 .
현대 산업사회에서 텔레비전과 영화 등은 대중문화의 상징
미디어에 의해 재현된 섹슈얼리티는 그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또한 변화한 현실은 미디어에 영향을 미침.
2. 섹슈얼리티의 개념
첫 번째
-> 생물학적 성.
기존의 성기, 이성애, 남성 중심적인 성문화를 정당화 및 지속
두 번째
-> 사회적으로 구성되는 남여의 정체성.
성별은 생물학적 차이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남성 중
심 사회에서 권력을 가진 남성들이 여성들에게 사회적으로
부과한 것일 뿐.
세 번째
-> 사회 구성론적 관점에서 개념화 한 것.
성을 다양한 사회 문화적 맥락들 내에서 모든 사회관계들과
의 작용을 통해 구성되는 것으로 보는 개념.
Ⅱ. 본 론
1. 스크린에 부는 10대의 성문화
2. 광고 속의 성
3. 메트로 섹슈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