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수정 - 사회적 강화가 훈련 가능한 정신 지체 아동의 사회적 상호 작용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서 론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필요성: 아동일상생활에서 타인과의 사회적 상호 작용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사회적, 신체적 발달 및 학습, 일상생활에 다분히 부정적인 영향
목 적: 행동 수정 이론에 기초하여 정적 강화 중 사회적 강화법에 기초하여 정신지체 아동들의 사회적 상호 작용 증가에 대한 효과를 규명하는 것
Ⅴ.결 론
2.연구의 제한점
담임 교사의 영향 배제 못함.
강화 자극이 아닌 중재자들과의 라포 형성으로 나타난 자연스러운 발생일 수 있다.
충분치 못한 연구 기간.
좀 더 통제된 환경에서 충분한 시간 동안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