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잇감의 정의와 중요성 및 놀잇감 선택 시 고려사항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24 / 2021.07.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다운로드 해서 확인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놀잇감의 정의
2. 놀이의 중요성
3. 놀잇감의 중요성
4. 놀잇감 선택 시 고려사항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들은 무엇인가를 잘하기 위해서 놀이를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유아들은 놀면서 배우고, 즐겁기 때문에 놀이를 하며. 놀이 자체가 학습이 되고, 교육 활동이며, 삶이다.
많은 놀이를 즐기며 경험을 쌓은 영유아들은 자율성과 자신감을 갖고 있으며, 좌절하지 않고 놀이를 지속해 나가는 방법을 안다. 흔히, 똑똑한 부모에게서 태어난 아이는 머리가 좋음을 보편적으로 알고 있고, 똑똑한 아이도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들은 놀면서 주변에 산재한 여러 사물들을 이해하고 접촉하면서 집중되고 이해한다. 더 정확하게는 대상과의 접촉을 통해 세계를 이해하는 것이다.
영유아는 놀잇감을 활용하여 놀이를 하고 놀이를 통하여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한다. 놀이는 매우 다양하고 추상적인 개념이어서 명확하게 정의를 내리기 어렵지만 탐색을 통해 물체에 대한 정보를 얻고 그 물체를 가지고 움직여보며 놀이를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성장하게 된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놀이를 위해 활용하는 놀잇감의 정의는 무엇이며 놀이의 중요성과 놀잇감의 중요성, 놀잇감 선택 시 고려사항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고태순, 이미경, 김종석(2017). 놀이와 영유아교육. 태영출판사
김지윤, 장영숙(2015). 비구조적 놀잇감을 활용한 구성놀이가 유아의 놀이성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육아지원학회지, 2015(4), 151-153.
김홍석(2007). 국어생활백서. 서울: 역락(도).
이경화, 김연진, 배지현(2018). 영유아놀이지도. 양서원
이숙재(2014). 영유아놀이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임부연, 오정희, 최남정(2008). 비구조적인 자유놀이 시간에 유아들이 보여주는 ‘진짜 재미있는 놀이’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유아교육연구, 28(1), 185-210.
전남련(2012). 영유아놀이지도. 신정
정동희, 한진주, 조경자(2018). 영유아놀이지도. 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평가4공통)아래에제시된 관찰주제가운데 하나를 선택-놀이상호작용-하여관찰후행동분석하고 어떤교육이나프로그램 혹은 교사의역할이 필요한지를 제안하시오0k
  •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① 관찰자는 관찰하고자하는 유아들의 행동을 명확히 규정할 수 있도록 조작적 정의를 내린다.② 유아들의 행동을 관찰할 장소와 시간에 대해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한다. 관찰자는 유아들의 행동이나 사건을 언제, 어떤 장소, 어떤 장면에서 관찰할 것인가를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1) 장점① 자연적 상황에서 행동을 관찰할 수 있으므로 사건이 일어난 전후 맥락을 알 수 있다.② 시간 표집법으로는 관찰하기 어려운 행동 즉,

  • 유아교육개론1A)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유아교육개론1A)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유아교육과 유아교육개론1A형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Ⅰ. 서 론유아기의 교육은 장차 초등학교의 원활한 수업이 진행될 수 있는 토대를 만든다. 유아의 발달과 관련하여 유아들은 가정과

  • [유아교육]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
  • 선택할 수 있는가?이상의 요소들을 충분히 검토한 후 컴퓨터 영역을 관리해 나간다면 컴퓨터 활동에 대한 방향이 분명해지고 갈등도 줄어들 것이다.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아교육 과정의 연계교육과정을 위해 선택한 유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가 교육과정의 목적을 지지하기 위한 환경으로 제공되어 통합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그 교사의 학력, 경력 및 교육철학에 부합되는 소프트웨어로서 연간 교육과정과의 병합이 이루어져야

  • 유아교육론 E형, 유아교육기관의 교재교구 선정기준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영역별 배치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선택 활동 시간의 개별 활동, 실외활동에서 사용되고 필요로 하는 것을 총칭하는 개념(이대군 외, 2002년), 유아가 등원해서 하원 할 때까지 유아의 발달 촉진을 위해 활용되는 놀잇감, 환경구성자료, 그림 및 사진 자료, 실물, 자연물 등 모든 형태의 학습자료(정연희, 2011년)로 정의한다. 김혜경 (2010년)은 교재교구를 일컫는 용어는 교수 자료, 교수 매체, 놀잇감, 활동자료, 놀이자료 등의 다양한 용어가 혼용되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심 성경 외(2010년)는

  • [교육행정] 한국의 전통 유아교육
  • 시기를 놓쳤을 때 그 결과가 어떠한 지에 대해서도 서술되어 있다. 어릴 때에 반듯하게 앉는 자세를 익히지 않으면 자라서는 뼈가 굳어져서 반듯하게 앉는 것을 견디지 못하며 두 다리를 쭉 뻗고 앉거나 한 쪽으로 기우뚱하게 앉게 되고 따라서 행동이 거칠어지며, 마음도 또한 간특해지고 아홉 가지 몸가짐이 무너질 것이니, 슬픈 일이다. 적기성은 조기교육의 의미를 포함하면서도 내면화, 성숙 등이 고려된 원리인데 적기성을 고려하여 때를 놓치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