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매체] 텔레비전과 라디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방송의 정의
2. 방송 기술
1) 방송기술 표준화의 개요
2) 표준화의 필요성
3) 텔레비전 시스템
4) TV 세가지 방식의 특징
5) 참조: 방송 송신 시스템
3.세계 방송의 역사
1)라디오의 역사
2)텔레비전의 역사
4.한국 방송의 역사
1)텔레비전의 역사
2)라디오의 역사
5.라디오 매체의 특성
6.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제작
7.텔레비전 매체의 특성과 문화
8.텔레비전을 의심해 보기
9.결론
본문내용
법률에서는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편성 또는 제작하고 이를 공중(시청자)에게 전기통신설비에 의하여 송신하는 것을 말한다. 방송을 목적으로 지상의 무선국을 이용하여 행하는 지상파방송, 전송·선로설비를 이용하여 행하는 다채널방송인 종합유선방송, 인공위성의 무선 국을 이용하여 행하는 위성방송으로 구분하고 있다(방송법 2조1항)
전파를 이용하는 점에서는 다른 무선 국과 같으나 대상이 불특정 다수이고, 목적이 매스 미디어의 일반적 기능인 보도·교육·오락 등의 제공에 있다는 점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무선통신이 방송의 하나의 특성이기는 하지만, 단순히 기존 방송의 확산을 위한 유선방송도 내용이 같을 때에는 역시 방송이라 부른다. 방송은 말단의 표시 형태에 따라 음성을 중심으로 한 라디오 방송과 음성 및 영상(映像)을 전달하는 텔레비전 방송으로 대별된다
사용되는 주파수대에 따라서는 표준방송·단파방송·초단파방송 등으로 분류된다. 표준방송은 535∼1605㎑의 중파주파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중파방송이라고도 하며, 이것이 보통 말하는 라디오 방송이다. 라디오 방송은 변조방식에 따라 AM(진폭변조)방송과 FM(주파수변조)방송으로 구별한다. FM방송은 텔레비전함께 VHF(초단파)의 일부를 사용한다. 단파는 3∼30㎒의 주파수대이며 KBS에서 해외방송에만 쓰고 있다. 텔레비전 방송은 초단파(VHF:30∼300㎒)와 극초단파(UHF:300∼3,000㎒)를 사용하며, 한국에서 UHF를 이용한 텔레비전은 교육방송으로 사용되고 있다. 텔레비전 방송은 사용되는 주파수 이외에 영상을 송출하는 주사선과 컬러의 송출 방식에 따른 표준방식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속 대중 예술의 미학
  • 라디오텔레비전과 같은 재생 기술의 발달에 따른 것이다Russel. Nye – ‘the popular arts in their customarily accepted genres’(관습적으로 그렇게 받아들이고 있는 장르들)- 대중예술’이란 용어로 사람들이 가리키고 있는 것, 말하고자 하는 것이 시대, 장소, 개인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R. Nye는 이러한 정의를 내리고 있다. (관습적으로 받아들인다는 말의 의미- 대중예술이라 했을 때 쉽게 떠올릴 수 있는 영화, 문학, 음악, 대중매체)대중예술의 탄

  • 정부광고를 활용한 정책홍보 효율화 방안 연구
  • 매체, 인쇄매체, 옥외매체, 뉴미디어 매체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20세기 초에는 전 세계 홍보비가 약 10억 달러에 이르렀다. 1920년대 초에는 미국에서 라디오 방송이 시작되면서 라디오 홍보가 나타났고, 제 2차 세계대전 후 역시 미국에서 텔레비전 방송이 시작되어 신문잡지라디오텔레비전의 4대 매체를 홍보에 활용하는 시대에 들어섰다. 근래에는 인터넷 혁명으로 인한 모바일, SNS등 새로운 매체 출현으로 점차 새로운 형태의 대중매체 활용 홍

  • [국제광고] 영국광고
  • 영국광고보고서1. 영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1) 영국의 문화 :영국의 문화는 1945년 이래 폭넓게 변화해왔다. 라디오텔레비전영화 같은 대중매체와 음반의 출현으로 외국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게 되었을 뿐 아니라, 자국의 대중문화를 전 세계에 수출할 수 있게 되었다. 영국의 대중문화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비틀스의 고향인 리버풀이, 그 다음에는 런던이 1960년대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지로 떠올랐다. 런던은 곧 많은 사

  • 미디어아트 -미디어 아트의 소통방식인 인터랙티브 사례를 중심으로
  • 텔레비전이나 신문 등 매스미디어를 가리킨다. 즉, 미디어아트는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수단인 대중매체를 미술에 도입한 것으로서 책이나 잡지신문만화포스터음반사진영화라디오텔레비전비디오컴퓨터 등 대중에의 파급효과가 큰 의사소통 수단의 형태를 빌려 제작된다. 1920년대에 전조를 보인 미디어아트는 제1, 2차 세계대전을 통한 대중매체의 기술적 발전과 매스컴 이론의 영향에 따라 1960년대에 대두하였고 1970년대 이후 본격

  • [과학기술] 미술 속의 과학
  • 대중매체를 미술에 도입한 것으로서 책이나 잡지신문만화포스터음반사진영화라디오텔레비전비디오컴퓨터 등 대중에의 파급효과가 큰 의사소통 수단을 빌려 제작되는 미술의 형태!비디오 아트는 그 중에서도 가장 현대적인 기술인 영상을 사용한 현대 미술의 대표이다.백남준Jenny HolzerJenny HolzerMedia Wall특수 효과무엇인가요?특수한 기술적 수단으로 만들어낸 이미지. 특별한 촬영 기술을 사용하거나 특별히 제작한 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