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 미술 속의 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황금비
2.자연속의 황금비
3.인체속의 황금비
4.금강비
5.원근법
6.브루넬레스키(Brunelleschi)
7.투시도
8.원근법
9.극사실주의 등장
10.트릭아이(Trick eye)
11.미디어 아트
12.백남준
13.Jenny Holzer
14.특수 효과
15.애니메트로닉스(Animatronics)
16.모션캡쳐
17.공연예술과 과학기술
18.김장훈 콘서트
19.Stewart platform
20.무빙 스테이지
- 본문내용
-
무엇일까요?
평면적인 2차원의 그림을 입체적인 3차원으로 표현하는 초리얼리즘 예술로서 특수기법으로 표현한다. 이는 곧 관람자의 시각에 따라 착각을 유도하여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면서 특정 부분의 시선에 따라 움직이거나 다르게 보이게 함으로서 기존 회화의 개념을 완전히 뒤집는다.
대중매체를 미술에 도입한 것으로서 책이나 잡지·신문·만화·포스터·음반·사진·영화·라디오·텔레비전·비디오·컴퓨터 등 대중에의 파급효과가 큰 의사소통 수단을 빌려 제작되는 미술의 형태!
비디오 아트는 그 중에서도 가장 현대적인 기술인 영상을 사용한 현대 미술의 대표이다.
가수 김장훈은 카이스트와 협력하여 콘서트 무대장치를 설계, 설치해 주었으며, 무대 장치에 관한 수업도 실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