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 영국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영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2. 영국의 광고 산업
3. 광고 둘러보기
본문내용
1. 영국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1) 영국의 문화 :

영국의 문화는 1945년 이래 폭넓게 변화해왔다. 라디오·텔레비전·영화 같은 대중매체와 음반의 출현으로 외국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게 되었을 뿐 아니라, 자국의 대중문화를 전 세계에 수출할 수 있게 되었다. 영국의 대중문화가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과정에서 처음에는 비틀스의 고향인 리버풀이, 그 다음에는 런던이 1960년대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지로 떠올랐다. 런던은 곧 많은 사람들에게 파리를 대신하는 향락의 중심지가 되었다. 비틀스는 유럽인과 미국인들에게 전혀 새로운 음악 세계를 선보인 많은 영국 록 그룹 중에서도 처음으로 가장 잘 알려진 록 그룹이다. 의상 디자이너들은 한때 계속 새로운 스타일의 남녀 의상을 창안해 세계 패션계를 주도해나갔다.
이 같은 변화들의 밑바닥에서는 여러 가지 중요한 사회적 변화가 있었다. 먼저 대학 및 관련 교육기관들이 대폭 증가하면서, 점점 더 많은 학생들이 고등교육과정을 이수하여 교육수준이 향상되었다.

2) 영국의 라이프 스타일

영국은 아침에 구운 청어나 베이컨을 먹고, 디너는 7시 반 이후에 먹으며, 밤늦게 홍차 ·비스킷 ·샌드위치 등으로 서퍼를 먹는 것이 영국 특유의 식생활이다. 그러나 청어는 식탁에서 사라지고 있고, 특히 도시에서는 저녁식사 시간이 빨라지고 있으며, 양식도 간소화되어 하이티(high tea)가 되었고, 서퍼의 습관도 쇠퇴하는 경향이다.

철저한 개인주의자이면서도 사교와 사회생활의 명수이기도 하다. 그리고 놀라울 정도의 애국자들이다. 불합리한 체계와 제도가 생활 구석구석까지 도사리고 있으면서도 권리·의무의 관념으로 생활을 합리화한다. 아침부터 고기를 먹는 사실로도 알 수 있듯이 단백질 섭취량이 많으며, 1인당 주거면적도 넓다. 모든 도로는 완전포장이며, 보도와 차도의 구별이 뚜렷하다. 전등 ·전화 ·상수도는 물론 하수도와 도시가스도 나라 구석구석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시내지역에서는 전화선과 전기선도 지하에 들어가 있다. 이처럼 영국의 생활정도는 서유럽 제국과 비교해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참고문헌
-영국- 박우룡
-영국의 방송구조와 정책 : MBC문화방송
-영국의 방송 프로그램 시장 : DGA(영국 미디어 컨설팅 기관) 지음
-영국의 방송광고 : 한국방송광고공사
-영국의 방송재정 : 팀 콩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광고, 광고, 차별화, 표준화] 국제광고의 표준화 고찰과 국제광고 표준화 차별화의 등장배경, 국제광고 표준화 차별화의 중요성 및 국제광고 표준화 차별화의 연구 방향 그리고 국제광고 표준화 차별화의 전략 분석
  • 광고연구에 있어서도 국제광고 분야의 연구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국제광고 분야에 관한 연구논문이 정기적으로 학술지에 발표되기 시작한 것은 Journal of Adver- tising이 창간된 1960년대초부터이다. 1960년대 이후 세계 경제 체제가 급속하게 변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국제광고 분야의 연구논문주제도 그 기간 동안에 크게 변화하고 있으며, 또한 이 분야의 연구는 최근 양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질적 수준도 향상되고 있다. 연구범위와 내용도 미국, 영국, 일

  • [광고표현][스폰서쉽(스폰서십)][국제시장][엠부쉬마케팅]광고표현과 스폰서쉽(스폰서십), 광고표현과 국제시장, 광고표현과 엠부쉬마케팅, 광고표현과 성적 소구, 광고표현과 부정적 효과, 광고표현과 광고규제
  • 광고표현과 국제시장광고소구(표현) 전략의 전개는 상품과 표적시장의 문화환경 및 소비자 특성에 관한 자료를 파악한 다음 마케팅/광고목표에 따라 적절한 메시지를 만드는 일로서 시작된다. 그 메시지는 언어적 요소와 비언어적 요소로 이루어지는데, 전자에는 문안(copy), 상표명 등이, 후자에는 포안(layout), 색채, 심볼 마크 등이 포함된다(Dunn &, Braban, l986).국제광고 소구에서도 제작과 노출과정은 국내의 경우와 같다. 다만, 환경이 다르므로 지각적

  • 공익광고_276 레포트
  • 영국의 예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쟁 중에 국민의 사기 앙양이나 통일체 의식을 고취하여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에서 시행한 일련의 캠페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 후 공익광고는 차원을 높여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각종 사회문제, 부조리 해결이라는 문제에 대해 광고라는 가장 현대적이고 설득력이 뛰어난 수단을 통해 해결하고자 시도로 자리매김 하였다. 여기에 공익광고의 가장 큰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국제광고협

  • 공익광고 사례분석에 대해서
  • 광고라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목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행하는 광고로 정의한다. 공익광고는 공통적으로 범국민성, 비편파성, 비정치성, 공익성, 합리성, 휴머니즘, 비영리성 등의 특징을 가진다.미국과 일본은 공익광고만을 전담하는 민간의 비영리 기구가 있으며, 영국과 프랑스는

  • 공익광고 사례분석
  • 광고라는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제반 사회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국민들의 태도를 공공의 이익을 지향하는 목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휴머니즘, 공익성, 범국민성, 비영리성, 비정치성을 기본이념으로 행하는 광고로 정의한다. 공익광고는 공통적으로 범국민성, 비편파성, 비정치성, 공익성, 합리성, 휴머니즘, 비영리성 등의 특징을 가진다.미국과 일본은 공익광고만을 전담하는 민간의 비영리 기구가 있으며, 영국과 프랑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