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드라마 가수들의 드라마 출연에 관한 한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일본 대중문화의 이해 >
일본드라마
- 가수들의 드라마 출연에 관한 한/일 비교 -
* 개요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인기 있는 가수들이 어느 정도 가수로서 인기를 얻고 난 후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이 정석처럼 되어가고 있다. 이렇게 인기가수들이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은 비단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다. 오히려 우리보다 훨씬 전부터 일본에서는 가수들이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겸업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번 발표에서는 이러한 가수들의 드라마 출연을 주제로 정해서 한국과 일본 양국의 사례와 그 사례들을 비교 분석하고, 가수들의 드라마 출연이 가지는 장단점을 조사하여 나름대로의 결론을 내고, 그것을 토대로 앞으로 우리나라와 일본의 드라마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1. 가수들의 드라마 출연 사례
(1) 한국
우리나라에서는 인기가 어느 정도 있는 가수들이라면 한 번 쯤은 드라마에 출연했을 정 도로 가수들의 드라마 진출이 끊이지 않고 있다. 주연급으로 출연한 가수들은 장나라, 이효리, 성유리, 윤은혜, 박정아, 비, 김동완, 에릭, 같아, 유진, 성시경, 윤계상, 려원, 이지훈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조연으로 출연한 많은 가수들이 있다.
(2) 일본
일본 가수들의 드라마 출연을 이야기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일본의 거대기획사인 ‘쟈니스’이다.일본 인기가수들 중 쟈니스 소속 가수들이 엄청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처럼 일본 드라마에 출연하는 가수들 또한 쟈니스 출신이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많은 일본 드라마들을 살펴보면 그것들 중 대부분에 쟈니스 소속 가수들이나 일본의 인기 아이돌이 출연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들 중에서도 SMAP의 기무라 타쿠야는 드라마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이다. 기무라 타쿠야 외에도 SMAP의 전 멤버들과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츠모토 준을 비롯한 아라시의 멤버들과 V6의 멤버들, NEWS, 캇툰, 소년대, 타키앤츠바사 등등의 쟈니스 소속 많은 인기가수들이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일관계] 한류 열풍 지속을 위한 방안
  • 일본 여배우 후에키 유코가 ‘유민’이란 이름으로 인기그룹 SMAP의 멤버‘구사나기 쓰요시’는 초난강이란 이름으로 한국 활동을 2001년부터 시작하여 자리 잡게 되었다. 일본에서는 본격적으로 일본 안방시장을 노크한 젊은 한국 연예인이 하나 둘씩 늘어났다. 보아의 경우 1조원의 잠재적인 경제가치가 있다고 평가하며 ‘움직이는 기업’이라 칭하였고 윤손하는 숱한 일본 드라마에 출연하면서 최고의 한국인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이전과 비교해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일본의 방송연예 시스템 역시 신인가수들의 PR공간은 방송오락 프로그램임)데뷔이후- 여타 로우틴족과는 다르게 음악적 색깔을 달리함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이미지로 부각됨- 철저히 일본 스타시스템이 입각하여 캐스팅 단계에서부터 기획하여 안정적으로 시장 진입이 가능했음3) Promotion* BoA의 이미지 메이킹 과정신인가수 BoA인지도 확보를 위해 첫 싱글 앨범 출시와 동시에 일본 내 각종 방송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출연, 데뷔이전 일본어 교육으

  • [마케팅]한류 스타 마케팅 연구
  •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의 주인공인 안재욱을 중국시장에서 광고모델로 기용한 것이 한류스타마케팅의 출발점, 이 광고에 힘입어 1999년 모니터 판매량은 43만대였으나 광고 이후 107만대로 증가했다. 또 롯데제과는 일본시장에서 겨울연가의 주인공인 배용준을 광고모델로 기용, 그가 출연한 광고의 아몬드 초콜릿은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2) 한류에 의한 효과① 금전적 효과일본 NHK에서 방송된, 이제는 한류의 대명사로 언급되기도

  • 일본드라마 레포트
  • 드라마를 방영하는 형식이 다르다. 오프닝을 한 후 드라마를 시작하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일본에서는 드라마 시작 후 드라마의 앞부분을 조금 보여준 뒤 오프닝을 하며 드라마 사이 15분 간격으로 평균 4편 정도 광고가 삽입된다. http://blog.naver.com/foreverup/10003720650에서 일부 발췌드라마의 편성 시간은 NHK를 제외하고 일부 오후 시간대, 대부분이 9~10시 사이의 프라임 시간 대에 방영되나 24시 이후로는 방송 규제가 심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노출이 심한

  • [일본문화] 일본가요와 한국가수의 진출 사례
  • 일본은 세계 제 2위의 음반대국이다. 이러한 일본의 가요에 대해서 연구하여 보며 이러한 일본의 가요가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또한, 우리의 가요에도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그리고 일본의 가요가 우리나라에 많이 유입되어지고 있지만 이에 못지 않게 근 몇 년간 우리나라의 가수들도 활발하게 일본으로 진출하고 있기에 우리나라 가수들의 진출사례들을 비교하여 보아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