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선정성] 대중매체와 광고 그리고 선정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문
Ⅱ. 광고
ⅰ. 광고의 정의
ⅱ. 광고의 역사
ⅲ. 선정적 광고의 역사
ⅳ. 광고의 전략화
ⅴ. 선정적 광고가 이슈화 되고 있는 현황
Ⅲ. 선정성이 어필하는 이유
Ⅳ. 사례
Ⅴ. 선정적 광고의 효과
Ⅵ. 규제
Ⅶ. 결론
Ⅷ. 참고문헌
Ⅸ. 설문지
- 본문내용
-
Ⅰ. 서문
신문을 시작으로 라디오 TV 인터넷 등 각종 대중매체가 등장하면서 바야흐로 현대 사회는 정보로 넘쳐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광고가 거치는 모든 것은 대중매체가 된다.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뿐이 아닌 버스, 지하철, 전봇대 심지어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담는 봉지마저도 편의점 마크가 붙는 순간 매체로 돌변한다.
이런 식으로 현대인이 하루에 접하는 광고의 수는 1500개를 상회한다. 하지만 인간의 기억력의 한계로 인하여 현대인들은 이들 중 대부분은 머릿속에 스쳐갈 뿐이고 말 그대로 극소수의 광고만이 그들이 원하는 메시지를 올바로 전달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으로 말미암아 광고기획자들은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효과적으로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연구하게 되었고, 그 결과 광고는 티져광고, 이미지광고, 스토리광고, 스타기용광고, 선정적인 광고 등으로 분화 되었다.
우리는 이중에서 특히 누드집 등으로 최근에 이슈화 되고 있는 광고의 선정적인 면에 초점을 맞춰 우리 광고문화의 현 주소를 조명해 보고자 한다.
ⅰ. 광고의 정의
불특정 다수에게 상품 또는 서비스, 특징, 편의성 등을 제시하고 설득하여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자극함으로써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행동을 촉진시키거나 광고주에 대한 일반의 신뢰를 높이기 위한 유료 커뮤니케이션
☞ 상품, 서비스, 욕구, 필요, 촉진, 유료 커뮤니케이션
☞ 상품이나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자극시킴으로써 구매행동을 촉진시키는 유료행위
ⅱ. 광고의 역사
가장 오래 된 광고는 BC 196년의 로제타석(Rosetta stone)이다. 이집트 나일강변에서 발견된 것으로 이집트왕 프톨레미우스를 숭앙하는 내용을 광고한 것이다. 중국에는 일찍이 간판광고가 발달했으며, 청명상하도(淸明上河圖)에는 북송(北宋)시대의 수도 카이펑[開封]의 생활상이 나오고 시가의 상점에는 수많은 간판이 있다.
- 참고문헌
-
- 강준만, 『 미디어와 쾌락 』, 인물과사상사, 2003
- 주형일, 『 영상매체와 사회 』, 한울, 2004
- 박용수, 『 매스커뮤니케이션과 사회 』, 강원대학교출판부, 2004
- 이태영, 『 언어와 대중매체 』, 신아출판사, 2000
- 권상희, 『 미디어임팩트 』, 청문각, 2004
- 정기현, “광고의 성적표현에 관한 연구”, 『 한국방송광고공사 』, 2001.3.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