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등장과 시장에서의 판매 전략의 변화 온 오프라인 상점조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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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인터넷의 등장과 시장에서의 판매 전략의 변화
: 온·오프라인 상점조사를 중심으로
- 목차 -
Ⅰ.서론 Ⅲ.본론 Ⅲ.결론
ⅰ.들어가며 ⅰ.오프라인 판매방법과
실제사례 소개
Ⅱ.조사 대상 ⅱ.온라인 판매방법과
ⅰ.논점 실제사례 소개
Ⅰ. 서론
ⅰ.들어가며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사람들은 누구나 이제는 정보의 바다에서 헤엄치며 살며 많은 정보를 빠른 시간에 검색하고 접할 수 있겠구나 하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렇게 됐고 정말 편한 세상이 됐다.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우리의 시장은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 보통 말하는 오프라인 시장에서 온라인 시장으로 확대되었다.
처음 시장에는 오프라인 시장 즉 판매를 노점과 상점 등에서 하는 거였는데 인터넷이 보급되면서부터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기 시작하였다. 이는 집밖에 나가지 않고도 물건을 살 수 있다는 편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고 물품에 문제가 있을 때 바로 환불이나 교환 등의 방법도 간단해 지고 있어서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온라인 시장이 다양한 물품과 싼 가격으로 판매 되고 있어서 오프라인 시장이 축소되고 있다. 나는 이 글을 쓰면서 오프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을 비교하고자 한다.
Ⅱ. 조사대상
이 주제에 맞게 쓰기 위해서 나는 ○○대 창업동아리인 드림캐쳐에서 실제로 판매를 하는 온라인 시장의 한부분인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하는 상큼넷과 오프라인에서 노점을 열어 판매를 하는 로얄빈티지 등을 찾아가서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인터뷰를 하였다. 그리고 두 가지를 다 포함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겠다.
대상에 대해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다음과 같다.
- 상큼넷 -(온라인 판매)
상큼넷(http://www.sangkeum.net/)이란 상호명을 걸고 하는 이 팀은 사업자 등록도 마친 상태이다. 옥션이랑 G마켓 등 여러 오픈마켓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판매 물품으로는 과일 도시락과 청과물 판매와 양말 판매를 하고 무릎담요 목도리 크리스마스트리를 판매를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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