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창업)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유형, 모델, 창업환경 및 인터넷비즈니스 창업성공전략과 상품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의미, 영역, 상품화,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모델, 성공요인, 이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설계방법
- [경영학] 전자상거래 G Market(지마켓) 마케팅전략
- 지마켓 g-market의 성공요인과 전략 분석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E비지니스모델]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정의, 유형,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의 선행연구, 유망사업, E마켓플레이스, P2P, 아바타의 E비지니스모델(EBiz모델, E비즈니스모델)
- 하고 싶은 말
- 세심하게 만든 레포트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
Ⅰ.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창업환경
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
2. 인터넷 비즈니스의 창업환경
1) 시장규모의 확대
2) 고객중심 시장으로의 변환
3) 경쟁심화
4) 고객과의 비대면성
5) 사업모델의 모방
6) 부단한 혁신성
Ⅱ.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과 모델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
1) 전자상거래 관련 기업
2) 컨텐츠 제공업체
3) 시장조성업체
4) 서비스 제공업체
5)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1)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2)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분류
(1) 기업간 거래
(2) 기업 - 소비자간 거래
(3) 기업 - 정부간 거래
(4) 소비자 - 기업간 거래
(5) 소비자 - 소비자간 거래
(6) 소비자 - 정부간 거래
Ⅲ.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성공전략과 고려사항
1.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성공전략
1) 창업성공을 위한 원칙
(1) 시작은 작게 하라.
(2) 잘 아는 분야의 틈새시장을 파고들어라.
(3) 고객감동이 무기다.
(4) 전문가가 돼야한다.
(5) 온, 오프라인을 연계하라.
(6) 매니아들이 모이게 하라.
(7) 돈보다 꿈을 갖고 살아라.
2) 네티즌 유인방법
(1) 검색엔진 등록
(2) 전자메일 발송
(3) 유즈넷에 등록 및 게재
3)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인터넷 광고
2.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 시 고려사항
1) 고객위주의 웹사이트 구축
2) 프로세스 중심의 웹사이트 구축
3) 컨셉트의 재확인
4) 명확한 시장 포지셔닝
5) 시장경제의 원리 파악
6) 비즈니스 수익 구조모델 설정
Ⅳ. 인터넷 비즈니스 상품판매
1. 인터넷 비즈니스와 상품
1) 인터넷상에서 거래가 적합한 상품 유형
(1) 육안으로 실물 확인이 거의 필요 없는 상품
(2) 신상품 및 발명특허품
(3) 전기, 전자, 정보통신 및 무형 무체물
2) 인터넷 상에서 거래가 부적합한 상품유형
(1) 익명성 극복이 어려운 상품
(2) 브랜드 파워가 요구되는 상품
(3) 품질보증이 필수적인 상품
(4) 현지 대리인이 필요한 상품
(5) 클레임 빈발 상품
(6) 국제시세에 연동하는 원자재
(7) 오관 등 입체적 기준에 의한 구매품목
2. 인터넷 비즈니스의 상품 판매
1) 인터넷 상점의 종류
2) 해외 거래 시 문제점
(1) 언어
(2) 시간
(3) 수출 및 수입에 관한 법률
(4) 세금
- 본문내용
-
인터넷 비즈니스 창업
I.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과 창업환경
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념
최근 Web 환경의 발달과 함께 인터넷마케팅(internet marketing), 인터넷비즈니스(i-business), 이-비즈니스(e-business) 등 새로운 이 분야의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 개념들 간의 정리된 개념적 정의와 구분이 쉽지 않다. 인터넷 비즈니스란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터넷으로부터의 수익창출이나 원가 절감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구축과 관련된 대규모 장비 및 각종 솔루션 개발을 비롯하여, 인터넷 접속 서비스, 인터넷 활용서비스 등과 같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을 말한다.
2. 인터넷 비즈니스의 창업환경
(1) 시장규모의 확대
인터넷 비즈니스는 컴퓨터의 보급증대와 인터넷 사용인구의 급증, 인터넷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의 고조로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는 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할수록 사업의 효과와 효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게 된다. 인터넷이 갖는 사용의 편리성과 접속의 용이성은 시장의 확대를 가능하게 하며, 인터넷 사용 비용의 저렴함과 정보의 풍부함으로 인한 거래비용의 감소는 고객 규모의 확대에 따라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
(2) 고객중심 시장으로의 변환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는 인터넷의 접속성 및 사용의 편의성 등에 기인한 낮은 전환비용, 그리고 거래의 불완전성과 고객확보의 어려움 등으로 인하여 기존의 물리적 시장에서보다 고객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 인터넷에 많은 공급자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소비자들은 높은 가치를 제공받음에 따라 고객이 기대하고 있는 가치는 더욱 커지고, 보다 저렴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보다 용이한 거래방식을 요구하는 고객중심으로의 시장변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2P, 닷컴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무선인터넷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B2B, 게임산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PPL마케팅 수익모델(비즈니스모델, 비즈니스모델)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개념, 성격,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행연구,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동향,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선결요건,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기대효과 분석
- 보험사의 CRM 전략과 보험시장의 인터넷활용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향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인터넷비즈니스(E-biz, 이비지니스)의 의미,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