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흥보 SK 엔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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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와 흥보 SK 엔크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SK 엔크린이 광고를 통해 해결해야할 과제
사실 자동차 윤활유라고 하는 것은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나도는 제품과 서비스와는 약간 다른 측면을 가지고 있다. 유류는 여러 화학반응 과정과 정제의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화학제품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특별한 전문지식을 일반인들이 갖고 있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일뿐더러 일부러 이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 역시 드물다는 점이다. 고객들이 흔히 일반적으로 주유소의 서비스 수준을 평가할 때 고려하는 요소는 다음과 같다.
신속성
고객이 주유소를 찾는 순간부터 주유를 하고 주유소를 떠날 때까지의 전 과정에서 고객은 신속함을 원한다. 특히 바쁜 출퇴근시간의 고객들은 조금이라도 더 빨리 주유를 하고 주유소 를 떠날 수 있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주유소에서는 대기 시간이 조금이라도 길 것 같으면 고객 이 바로 근처의 다른 주유소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대기시간을 적절하게 조정하는 것은 매출 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문제이다.
부가 서비스
가장 차별화할 수 있는 부분이다. 주유소 로고가 찍힌 휴지를 일괄적으로 주었던 예전과는 달 리, 최근에는 이벤트 성으로 고급 생 과일 주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부가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이는 지점들이 많아지고 있다. 흔히 사용하는 마일리지에 따른 상품 증 정 외에도, 주유소를 찾는 고객들마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주유한 후의 만족도가 높아 짐으로써 차후에 그 주유소를 다시 찾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사실 고객들 대부분은 유류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을 뿐 아니라 팀원의 주변인들을 인터뷰해 본 결과 저렴한 가격과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 광고의 내용보다는 광고에 출연했던 모델에 더욱 관심을 갖고 이를 기억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 다음은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신권선 엔크린 주유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7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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