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D 아동의 언어 의사소통 장애의 이해와 지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LD아동의 언어, 의사소통장애의 이해와 지도 LD 개념정의
-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정의(개념)와 원인 및 진단, 지도전략
- [언어발달지체아][언어발달지체아동]언어발달지체아(언어발달지체아동)의 언어발달과정, 감각통합프로그램, 언어발달지체아(언어발달지체아동)의 역할놀이치료, 언어발달지체아(언어발달지체아동)의 치료보고서
- [학습장애아동][학습장애아교육][특수교육]학습장애아동의 정의, 학습장애아동의 특성, 학습장애아동의 진단과 학습장애아동의 언어학습 및 학습장애아동의 교육과정 그리고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방향 심층 분석
- [아동교육] 발달장애 운동발달
- 본문내용
-
Ⅲ장. 언어와 의사소통문제를 이해하는 방법
회화에 차질이 있는 아동 - 회화능력을 기른다 -
전달하고자 하는 의욕을 가지고 있다.
전달하기 위한 말을 가지고 있다.
화제를 제공한다. 화제와 문맥의 전제를 이해한다.
화제에 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이야기하는 사람의 의도를 이해한다.
화제를 공유한다. 화제를 진행시킨다.
듣는 사람의 반응을 확인하며 이야기한다. *고개를 끄덕인다.
듣는 사람이 알지 못하는 것을 이야기하지 *전개한다.
않는다. *이해가 안될 때 질문해서 명확히 한다.
듣는 사람이 화제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는가를 알고 있다.
이야기하는 사람
듣는 사람
교대로 이야기한다
언어학자 A. Graves의 회화성립 조건
Ⅰ장
LD에 대한 개념정의와 유형, 일반적인 특징과 검사절차
Ⅱ장
신경심리학적 관점에서 감각, 지각, 인지
Ⅲ장
언어와 의사소통 문제를 이해하는 방법으로 언어학적 측면의 네 가지 영역,
즉 음운론, 의미론, 통사론, 화용론과 관련하여 LD를 이해하는 방법
Ⅳ장
LD아동의 말하기, 듣기, 문법, 쓰기, 수학 영역의 지도방법과 효과적 학습방법
Ⅴ장
의사소통과 밀접한 사회성 기술 훈련에 대한 초등부, 중학부, 고등부 학생의
사회성 기술 훈련 지도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할 사항과 면접기술활용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