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놀이교실 프로그램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동 복지론
- 프로그램 기획 -
1. 프로그램 명 : “재미있는 놀이교실”
2. 프로그램 대상
:지역 내 결손가정의 4 ~ 7세 미취학 아동
3. 프로그램의 목적
: 미취학 아동의 사회력과 학습능력 향상
4. 프로그램의 필요성
: 요즘 사회는 이제 초등학생도 속히 말하는 문제아와 성격장애 아동이 늘어가고 있다. 그런 아동들의 대부분은 학교에 입학하기 전의 교육을 잘 못 받았거나 아동의 개인적인 가정 사정으로 불행이나 고통을 겪는 등의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보통의 평범한 가정의 아동들의 경우에는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유치원에서부터 음악학원, 미술학원, 태권도 등등의 다양한 문화나 학습을 경험하게 된다. 그러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들은 가까운 공부방을 다닐 수 있으면 다행인 것이고, 그렇치 못한 경우에는 하루 종일을 집에서 보내거나 아님 올바른 것을 배우기도 전에 오락이나 게임 등 유해한 것에 쉽게 빠질 수도 있다. 그러므로 인해 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다른 아동들과 주변인들도 그렇고 아동 자신 또한 차별을 두게 되어 집단에 어울리지 못하거나 튀는 행동을 한다거나 하는 이상행동을 보일 수도 있게 되는 것 이다. 이러한 아동들을 아동 시절에 바로 하지 못한다면 청소년이 되고 성인이 될 수록 변화를 주기가 더욱 어려워진다. 그래서 이러한 아동들에게 변화를 주기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무엇보다도 생소하고 어렵고, 두려울 수 있는 것 들을 아동의 수준에 맞는 놀이를 통해서 쉽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일 것이다. 또한 앞으로 학교에 입학하여 부딪힐 수 있는 학습수준과 또래관계, 아동 자신의 역할 정체성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자연스러운 방법이나 올바른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아동이 직접적으로 사회에 발걸음을 내 딛게 되는 초등학교 생활을 잘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의 생각과 행동에 기초가 되는 것들을 배우게 되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5. 프로그램의 목표
- 아동들의 올바른 또래관계 형성
- 아동들의 자신의 역할 찾기
- 아동들이 초등학교 입학 전 단계의 학습하기
6. 프로그램의 실제
회기
프로그램
프로그램 내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아의 사회관계 증진을 위한 환경 구성 중 보육실 내 물리적 환경 구성의 중요 요소 4가지를 서술
- 보웬 가족치료의 개념 중 자아분화, 출생순위 개념 두 가지를 적용시켜 현재 자신의 가족을 분석하시오
- 애착관계의 중요성과 애착장애 아이들에 대한 교육적 치료방법
- 사회복지실천론 - 3주 3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 청소년의 인터넷중독-게임중독-에 문제점과 해결방안
- 특수아통합교육]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바로 선 병원 현장실습 소감 발표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을 선택해서 출산하는 것은 적절한 행위인지, 청각장애가 있을 가능성이 높을 아기를 임신하고 출산하는 부부의 선택을 ~
- 모든 부모는 의무적으로 부모교육을 받게 해야만 한다(찬성) 부모교육은 자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반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