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렉서스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 환경 분석
2. SWOT Analysis

3. 마케팅 목표

4. STP

5. 4P

6. 기존의 광고 분석

7. 기존 광고의 문제점

8. 광고의 방향

9. 크리에이티브 전략

본문내용
1. 시장 환경 분석
1)수요분석

- 수요의 성장분석
예전에 미국은 초대형의 크기와 엄청난 배기량을 지닌 캐딜락, 뷰익, 링컨 등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73년 오일쇼크 파동으로 일본의 소형차의 진출이 대성공하는 배경이 되었다. 그러나 렉서스가 진출하려는 80년대 후반은 고급차 시장이 안정세에 있는 단계였으므로 고급차 시장의 성장은 앞으로도 가능 할 것이라 보았다.


- 수요의 질적분석
LEXUS는 고급차 시장의 소비자의 성향 파악을 통하여 성공할 시장을 찾을 수 있었다. 특정 브랜드에 충성 적이지 않은 소비자들은 독일 고급차인 벤츠나 BMW가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가짐에도 불구하고 유럽차 특유의 딱딱한 승차감과 비싼 값 때문에 조금 품질이 불만스럽더라도 미국의 대형차인 캐딜락과 링컨을 구매한다는 것을 알았다. 즉 LEXUS는 값이 비교적 싸면서 품질이 좋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가진 차라면 성공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2) 경쟁자분석

LEXUS는 길이5미터를 넘나드는 대형 고급세단의 개발이 목표였다. 대형차의 같은 제품군 엔 먼저 시장에 진입해 있던 벤츠, BMW, 재규어, 링컨, 캐딜락 등이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SK TELECOM(SK텔레콤) 광고기획서
  • 광고론 광고기획서SK TELECOM목 차 기업과 환경분석기존광고 분석창조적 광고 기획4.광고 제작 및 설정 1. 기업과 환경분석SKT의 경영이념SKT의 핵심가치주요 경쟁사시장 점유율2009년 2분기 이동통신사 시장점유율(출처: 방송통신위원회)SK TelecomStrength시장점유율 1위우수한 기술력과 선두 기업의 자부심다년간 쌓아온 신뢰/이미지 WeaknessKT SHOW의 영상통화시장 선점 독과점 기업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존재OpportunitySK Broadband와의 통합 가

  • [광고론] 2008년 기아자동차 새로운 `모닝` 광고기획서
  • 6. Ad Essence5. Ad Analysis3. Survey1. Background4. Benchmarking7. Story Board2. Objectives2008년 기아자동차 ‘모닝’ 광고기획서새로운 ‘모닝’SWOTSWOT분석안전성과 편의성 제공다른 경차보다 우세한 크기& 공간활용도여성들이 좋아할 인테리어높은 배기량과 출력엔트리카이전 마케팅 실패전달능력이 떨어지는 광고와낮은 브랜드 인지도(identity)경쟁제품 대비 높은 비용경쟁제품 대비 낮은 연료 효율2008년부터 경차 혜택고유가로 인한 경차 선호여성의

  • [광고론] 허벌라이프 광고기획서
  • Advertising Project Contents1.Introduction 2.상황분석3.광고컨셉4.스토리보드광고5.기대 효과티져 광고 1. Introduction Part당신은 날씬하다고 생각 하십니까?1. Introduction Part허벌라이프?1980년 설립 이후 전세계 75개 국가에서 210만명의 디스트리뷰터가 직접판매방식을 통해 체중관리, 스킨케어 제품 공급 중허벌라이프 프로그램을 통해 균형 잡힌 영양식 제공에 기여스포츠 경기/지역활동 후원을 통한 활동적/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지원세계 최고의 뉴트

  • [광고론] 외국인노동자 차별금지 공익광고 광고기획서
  • 외국인 노동자 차별 금지 공익광고 광고 기획서목차 I. “외국인 노동자 차별 금지 공익광고” 선정이유II. 공익광고의 특성III. 환경분석VI. 광고Creative전략 및 광고 ConceptV. 레이아웃VI. 광고 기획 및 제작을 마치면서I . 외국인 노동자 차별 금지 공익광고 선정이유 1980년대 이후 노동력 부족현상 대안으로 외국인 노동자 수요 급증불법 체류 외국인의 증가에 따른 문제점들과 문제점 해결 위한 정부 정책 요구 세계화 시대를 맞아 올바른 민족 정

  • [광고론] 캐논 익서스 광고기획서
  • 광고영상을 봅시다~IXUS Code 캠페인 IXUS Code Campaign‘움직여야 사진이 산다’제품의 기능적 특성과 매력을 광고적 유머를 통해 강화하는 전략‘동작인식 기능’ 이라는 제품 속성을 내세운 포지셔닝 전략‘움직임’을 잘 찍어낸다는 컨셉을 재밌고 다양하게 보여줌 ‘진짜에겐 진짜를’ 대두 배경PMP, MP3, 전자 사전과 같은 복합기능을 갖춘 제품들의 등장DSLR가격 → CDC 시장 위협카메라 본연의 기능 → 이미지 퀄리티“진짜에겐 진짜를, Real Comp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