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가 TV에 미친 영향]스포츠가 TV에 미친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1. 스포츠가 TV에 미친 영향
1)스포츠는TV의 보급 확산에 기여.
2) 스포츠는 TV쇼프로그램 제작에 기여
3) 스포츠 광고를 통한 홍보 효과의 증가
2. TV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1) 스포츠관련 지식전달 매개체
2) 스포츠 상품화
3) 경기내용 분석
Ⅱ.스포츠와 TV중계
Ⅲ.스포츠와 TV 오락프로그램
Ⅳ.스포츠와 TV광고의 그 짜릿한 만남

■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가학적인 장면으로 웃음을 유발시켜온 TV오락 프로그램들이 스포츠와 결합하면서 점차 건전해지고 있다. 이는 각 방송사의 인기프로그램에는 반드시 조금씩은 스포츠적인 요소를 가미하면서 수용자들에게 친숙함을 어필하려 하고 건전하고 건강한 웃음을 유발시키려는 노력에 따른 결과이다. KBS 출발 드림팀을 필두로 ‘SBS 스포츠대탐험’ ‘KBS2 스포츠 오딧세이' 등 여가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스포츠에 대한 관심도 늘면서 스포츠를 소재로 한 오락 프로그램이 대거 등장하게 되었고 이 소재가 프로그램 안에서 어떻게 효과를 내고 있는지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게 되었다. 또 CM도 스포츠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더욱 감성적인 어필이 가능하게 되었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선수나 경기 종목에 따라 광고수익도 각각 다르게 증가하는 등 CM에서도 스포츠의 위력이 나타난다.
스포츠는 미디어의 발달과 확산에도 깊이 관여한다. 작년 6월, 월드컵으로 붉은 함성이 한반도를 뒤덮었을 때 대형 스크린 TV의 수급이 달릴 지경에 이르렀었다. 음식점, 주점 심지어 목욕탕까지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지 않은 곳은 장사가 되지 않을 정도였고 대형 스크린의 내수시장은 톡톡한
참고문헌
참/고/문/헌
■ TV중계로 인한 스포츠 현장의 변화 (고려대 스포츠과학연구소 최영환, 주상욱 1999)
■ 스포츠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중앙대 대학원 김진영 1997)
■ 광고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에 관한 연구 (건국대 대학원 박규섭 1994)


도움을 준 인터넷 사이트



■ www.advertisi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미디어] 대중매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 ☞ 대중매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 목 차1) 매체에 의해 경기규칙이 바뀐 경우 2) 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3)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치는 영향4) 스포츠와 TV 영상매체5) 스포츠 대중문화참고문헌1) 매체에 의해 경기 규칙이 바뀐 경우미국의 NBC가 현재 미국 최강의 네트워크로 자리매김 되고 있는 것은 스포츠 프로그램의 공이 크다. NBC는 2000년에서 2008년 5회의 올림픽 중계권료로 35억 달러를 지불했다. NBC가 미국 미식축구 8년간 결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상호공생적 관계
  • 스포츠의 미래3) 미디어 스포츠 과제와 전략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수익증대 (특히 광고)- 소재와 프로그램 다각화-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 기술발전 - 다양한 광고기술의 발전목차1233Part1. 매스미디어1) 정의2) 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41) 정의 Part1. 매스미디어* 미디어란?매체 수단이란 뜻으로,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것. 신문 TV 라디오 영화 잡지

  • 연예스포츠,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발전,메스미디어와스포츠,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스포츠의 미래3) 미디어 스포츠 과제와 전략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수익증대 (특히 광고)- 소재와 프로그램 다각화-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 기술발전 - 다양한 광고기술의 발전목차1233Part1. 매스미디어1) 정의2) 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41) 정의 Part1. 매스미디어* 미디어란?매체 수단이란 뜻으로,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것. 신문 TV 라디오 영화 잡지

  • 스포츠와매스미디어의관계,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스포츠와 미디어의 갈등,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
  • 스포츠의 미래3) 미디어 스포츠 과제와 전략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친 영향- 수익증대 (특히 광고)- 소재와 프로그램 다각화- 스포츠 전문미디어의 등장- 기술발전 - 다양한 광고기술의 발전목차1233Part1. 매스미디어1) 정의2) 우리나라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41) 정의 Part1. 매스미디어* 미디어란?매체 수단이란 뜻으로,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을 전달하는 것. 신문 TV 라디오 영화 잡지

  • [논문요약 및 평가] 한국언론의 스포츠 내셔널리즘적 보도행태와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TV를 통해 특정 방향으로 여론을 형성하고, 2차적으로 인터넷 언론의 보도를 통해 이를 더욱 더 공고히 한 상태에서 하루 뒤에 나오는 신문들이 이러한 여론과 상반되는 내용을 기사화한다는 것은 굉장히 큰 부담이였다. 위와 같은 정도 이상의 스포츠 내셔널리즘에 입각해 객관성과 공정성이 결여된 보도가 이루어진다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보도 종사자들에게 철저한 팩트 파인딩 노력, 일관된 컨셉의 정립 및 공유, 이해 당사자 양측 입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