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수학의 개념과 일반수학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이산수학]고등학교 이산수학의 성격,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목표,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인식,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내용, 고등학교 이산수학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이산수학 평가, 고등학교 이산수학의 검토 분석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성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년별 배정시간,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학습내용과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
-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제7차교육과정,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선택과목, 고등학교 수학과 교수학습방법,평가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10단계내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선택과목,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교수학습모형, 고등학교 수학과 교수학습평가
- 하고 싶은 말
-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 본문내용
-
이산수학의 개념과 일반수학과의 비교
이산수학은 이산객체를 다루는 수학의 한 분야이다. 이산객체란 연속되지 않은 것이며, 대표적인 것은 정수이다. 이와 대조되는 것으로 연속함수를 다루는 미적분이나 미분 방정식 등도 또한 수학의 한 분야이며, 연속 및 이산요소 모두를 취급하는 수치해석이나 선형대수는 또 다른 한 분야이다. 수 체계에서는 연속 수학은 주로 실수를 다루고, 이산수학에서는 정수를 취급한다. 여기서 이산이라는 말은 따로 떨어져 있는 부분들로 구성되어 있음을 뜻한다.
이산수학 및 연속수학에서 다루는 많은 문제나 기법들이 서로 동일하다. 예를 들면, 이산 및 연속수학 두 분야 모두 물체의 모임이나 그 구조에 관심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물체의 모임을 집합이라고 하는데, 연속수학은 주로 실수의 집합 등과 같은 것을 다루므로 기하학적 의미에서 연속적인 표현 구조를 나타내어지고, 반면 이산수학에서는 서로 떨어져 있고 불연속적인 원소들의 집합을 다룬다. 또한 연속수학에서는 무한하거나 셀 수 없는 집합을 대상으로 다루며, 이산수학에서는 유한하거나 셀 수 있는 집합을 대상으로 취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컴퓨터공학에서는 이산 및 연속에 대응하는 용어로 디지털 및 아날로그라는 말을 많이 사용한다.
20세기 과학 혁명의 결실로 컴퓨터의 발명과 발전, 인터넷의 개발과 폭발적 대중화, 정보 통신 기술의 급진적 발달 등으로 사회의 정보화를 이루게 되었고, 전세계를 하나의 문화권으로 묶어 나가고 있다. 이러한 과정에서 수학적 이론은 컴퓨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었고, 역으로 컴퓨터 계산 능력의 급속한 발달은 수학의 이론적 증명과 개발 및 예측에 컴퓨터의 계산능력을 활용하기에 이르렀다. 이전에는 변수나 계산량이 적은 문제는 어떤 식으로라도 처리가 가능했지만, 대부분의 실제 사회의 문제가 그렇듯이 큰 크기의 문제는 어차피 손으로든 도구를 이용해서든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해결 가능성 정도의 결론만 남기고 구체적인 해답보다는 일반적인 답을 해주는데 비중을 두었다. 그러나 컴퓨터의 성능의 빠른 향상을 통해 계산량은 언젠가는 전혀 문제가 안 될 것이라는 확신이 생겨났다. 그리고 연속적인 무한의 문제를 유한의 이산적인 문제로 바꾸어 상당히 큰 값에서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면, 무한의 문제를 다룰 수 있는 강력한 도구는 바로 이산수학이라는 사실이 인식되었다. 이산수학이 연속수학의 한계를 다시 극복하며 디지털 수학의 이론적 근거를 제공하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등학교 이산수학 체계와 내용, 고등학교 이산수학 교수학습방법, 고등학교 이산수학 평가, 한국 고등학교 이산수학과 외국 이산수학 교육과정 비교
- [수학교육]수학과 수개념학습 이론적 기초, 수학과 수개념학습 전개, 수학과 수개념학습 실제, 수학과 수개념학습 모형, 수학과 수개념학습 제언
-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선택중심교육과정, 고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 협력학습, 학습자료, 고등학교 수학교육 학습평가
- 분수(수학 분수)개념,성질, 분수(수학 분수)역사, 분수(수학 분수)연산, 분수(수학 분수)와 소수,복소수, 분수(수학 분수)지도,교수학습방법
- 개정중점, 수학(수학과)교육과정 단계별내용, 수학(수학과)교육과정 개선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 [프로이드, 프로이트, 꿈의 해석] 프로이드(프로이트) 소개와 프로이드(프로이트) 꿈의 해석 내용 분석
- [심리학] 프로이드 꿈의 해석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열등감과 보상, 우월에 대한 추구, 가상의 목표, 사회적 관심, 생활양식,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 미래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A+)
- 미래 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