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범죄 현황과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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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ⅰ. 문제제기
ⅱ. 대중교통범죄가 발생하는 원인
ⅲ. 현황
ⅳ. 대중교통 범죄에 대한 설문조사

Ⅱ. 본론
ⅰ.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 기존 프로그램
ⅱ. 기존 프로그램 분석 및 한계점
ⅲ. 해외사례
ⅳ. 실천모형
ⅴ. 지역선정 및 지역사정
ⅵ. 전략 및 프로그램개발
ⅶ. 재정 및 자원 확보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ⅰ.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 기존 프로그램
1. 인적 방범대책
(1) 막차안전요원제도
지하철은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이용객이 뜸한 심야시간대 귀가 시민을 돕기 위한 ‘막차안전요원’ 제도를 2010년 3월부터 운영 중이다. 사람들이 뜸한 심야시간 대 지하철 막차에 범죄예방을 위한 공익근무요원이 배치하는 제도이다. 이 제도를 시행하는 열차의 각 종점에서 출발하는 당일 마지막 열차에 서울메트로 소속 공익근무요원 2명이 탑승, 열차 전량을 지속적으로 순회하면서 열차 내 범죄예방활동을 하고 있다.

(2) 지하철경찰 방범수사대
날로 증가하고 있는 범죄에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각종 범죄예방과 검거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그동안 전담해 왔던 서울지방경찰청 강력과 소속의 ‘지하철범죄 수사대‘ 와 '지하철 출장소’를 통합, 개편한 것이다.
이 방범수사대는 사당역에 본부와 1지구대를, 종로 3가역에 2지구대를 설치, 16개소의 출자소를 범죄가 많이 발생하는 곳에 설치하는 한편 4개의 형사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들은 주로 복잡한 전동차 내 및 역구내 화장실 등을 대상으로 활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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