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 언어지도에 있어서 동화가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08 / 2018.12.0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 언어지도에 있어서 동화가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동화란

2. 언어지도에 있어서 동화가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어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말과 글은 어떤 정보를 받아들이고, 기억하고, 사고하고, 의지를 표현하는 도구로 사용된다. 인간의 언어란 말하고?쓰는 표현 활동과 듣고?읽는 이해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읽기와 쓰 기는 문자언어로 유아기 이후의 학습에서 중요한 도구인 문자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되며, 말하기?듣기의 음성언어는 읽기?쓰기가 발달되는 기초를 형성하며 이들 간에는 표현과 이해를 수용하는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에 따라 유아교육 현장에서는 유아 언어교육의 효율적인 지도방법을 모색하여야 할 것이며, 유아의 생각이나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언어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물리적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지도에 있어서 동화가 영유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덕숭(2001). 유아를 위한 균형적 문식성 지도. 교수논문집.
김정원(2003). 유아의 사회적 능력 기르기: 교사의 역할. 창지사.
김 호(2002). 그림이야기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진숙(2005). 동화책을 활용한 통합적 언어활동이 유아의 쓰기능력과 언어표현 능력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장애인 통합교육의 발전방안
  •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한 비판이 생기면서 children with disability 등의 용어로 바뀌게 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표찰의 문제를 줄이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장애인에 대한 관점의 중요한 변화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통합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론1. 통합교육1) 통합교육 개념특수교육진흥법 제2조 6항(2005.3.24 일부개정 법률):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응능력의 발달을 위하여 일반학교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 통합교육
  • 미치는 영향대부분의 통합교육 효과에 대한 연구들은 장애유아가 통합교육을 통하여 사회성 영역이나 언어, 기타 발달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음.- Fewell과 Oelwein(1990) - 언어, 인지, 운동기술발달의 진보.- Lamorey와 Bricker(1993) - 높은 수준의 사회적 놀이, 더 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 많은 사회적 시도.- Guralnick와 Groom(1987) - 통합 교실과 분리교실에서의 경도의 정신지체유아의 행동을 비교하였는데, 통합교실의 유아는 분리교실의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언어로서, 듣기와 읽기는 이해 언어로서 같은 뿌리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이 영역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간의 통합적 발달을 강조하며, ‘읽기 ․ 쓰기에 관심 가지기’는 유아가 생활 속에서 문자를 통하여 즐거움을 느끼고 흥미를 가지게 하는 데 초점을 둔다. 즉,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는 상호 의존적으로 발달하기 때문에 그 지도에 있어서도 상호 통합되도록 한다.셋째, 이 영역에서는 언어 학습의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한다. 언어사용 상

  • 유아사회교육3공통A형) 교사와 유아의 애착관계가 유아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0k
  •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로 유아들이 겪는 여러 사회적 상황에서 사회․문화적인 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며 이후 성인이 되어 사회적인 관계를 맺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남아들에 대해서 신체적 움직임과 장난스러움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교사의 유형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실제 수업에서의 상호작용 유형에서도 유아비평, 문책, 처벌 등의 상호작용을 남아에게 더 많이 하였고, 미소, 긍정적 피드백 등의 상호작용을 여아에게 더 많이

  • 보육학개론(기말)
  • 영향긍정적 훈육은 영유아로 하여금 안전함을 느끼게 한다.긍정적 훈육은 영유아를 책임 있게 만든다.긍정적 훈육은 자아통제력을 키운다.긍정적 훈육은 영유아로 하여금 사고하게 하고 감정이입을 하게 한다.긍정적 훈육은 자아존중감을 길러준다.긍정적 훈육을 영유아를 유능하게 만든다. 효과적인 제안 방법상황에 민감하고 영유아의 관심거리에 신경을 TJ라긍정적이고 효과적인 언어 통제 방법을 사용하라비언어적 단서를 적절하게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