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삼성 케녹스의 광고 문제점 발견 및 발전적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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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 자료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Ⅱ본론

1. 소비자 분석
(1) 브랜드와 관련하여 소비자의 필요와 구매동기
(2)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의 심리적 특성
(4) 디지털 카메라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5) 디카 소비자 성향

2.브랜드 분석
(1)삼성 케녹스 분석

3. 경쟁사 분석
(1) 올림푸스 분석
(2) 캐논 분석
(3) 니콘 분석
(4) 소니 분석

4. 시장 분석
(1) 국내 디카 시장의 규모
(2) 국내 디카 시장의 점유율
(3) 디카 시장의 변화

5.브랜드 포지셔닝 및 SWOT 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자료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

“砂上樓閣(사상누각)”
기초가 튼튼하지 못하면 곧 무너지고 만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말이다. 광고도 이와 같다. 자칫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의 달콤한 부분만 보아 자료조사나 과학적 근거에 대해 간과하기 쉬우나 광고는 분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으로 이성적이고 과학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기획되는 것이다. 광고기획을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작업이 바로 광고조사이다. 첫 번째 자료조사가 정확하지 않으면 기획서의 방향이 처음부터 어긋나 버리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삼성 케녹스의 광고 문제점 발견 및 발전적인 방향을 기획 하는데 앞서 철저한 2차 자료의 조사작업이 선행 되어야 함을 알고 그에 따른 조사를 실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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