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현장에서 수개념, 숫자인식, 더하기 빼기, 수의 부분과 전체의 활용방법을 연령을 고려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5 / 2018.10.2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현장에서 수개념, 숫자인식, 더하기 빼기, 수의 부분과 전체의 활용방법을 연령을 고려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현장에서 수 개념, 숫자인식의 연령을 고려한 활용방법
1) 수 개념
2) 숫자인식
2. 유아교육현장에서 더하기 빼기, 수의 부분과 전체의 연령을 고려한 활용방법
1) 더하기 빼기
2) 수의 부분과 전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는 정보화와 첨단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지식, 기술, 정보들이 끊임없이 생산되고 있다. 수학은 이 같은 사회 발전과 변화에 크게 기여한 학문으로 수학적 능력이야말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요한 능력 중의 하나이다.
.
.
Ⅱ 본론
1. 유아교육현장에서 수 개념, 숫자인식의 연령을 고려한 활용방법
1) 수 개념
피아제에 의하면 수 개념의 획득은 수 보존개념의 이해를 의미하며 흔히 수 보존개념 과제의 성공 여부가 수 개념 획득의 기준이 된다. 이러한 수 개념의 이해는 물체 세트들의 수량에 대해 정확하게 추리할 수 있는 능력, 양의 보존에 대한 이해가 가능한 것을 의미하며 수 보존개념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수세기 보다는 논리적 조작을 지지하는 분류, 서열화, 일대일 대응 등의 능력이 더 필요한 것으로 보았다. 이러한 것을 고려하여 연령별 활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 송영숙, “문학적 접근을 통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 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아주대, 2007
- 최상진, “수학 교육의 학자별 이론과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연세대, 2006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 강은미, “몬테소리 교육 이론에 기초한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 연산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육아학]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아동의 심리적 능력(창의성과 다양한 사고)
  • 수 있는 능력이 창의성이다. Ⅱ. 본론1. 창의성의 정의 문희경. “아동의 창의성 교육에 대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의 역할 인식” (건국대 교육대학원). 2005. p5~10일반적으로 창의성은 참신하고 색다른 방법으로 사고하고 독특한 해결책을 생각해 낼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창의성에 대한 정의는 학자들마다 다양하여 일치된 견해나 학술적인 정의는 없으나 창의성 연구와 관련된 다양한 개념들은 이론적 관점에 따라 인지적 접근, 성격특성론적 접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목 차제1부 연구의 개요 1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Ⅱ. 연구의 내용 7Ⅲ. 연구의 방법 9Ⅳ. 연구의 제한점 10Ⅴ. 보고서의 구조 12제2부 각국의 특수학교 교육과정 13Ⅰ. 미 국 15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15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25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31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40Ⅱ. 독 일 49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49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53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 유치원 교육 과정 해설
  • 교육 과정의 수준과 위상 53. 유치원 교육 과정의 관련 법규 94. 유치원 교육 과정의 변천 15Ⅱ. 유치원 교육 과정의 개정 중점과 구성 방향 201. 개정의 배경 202. 추구하는 인간상 243. 개정의 중점 274. 영역별 개정의 중점 325. 구성 방침 366. 교육 목표 39Ⅲ. 유치원 교육 과정의 편성운영 지침 411. 지역 및 유치원에서의 편성운영 412. 교육 과정의 평가와 질 관리 46Ⅳ. 유치원 교육 과정의 영역 481. 영역별 목표 및 내용 482. 교수학습 방법 1453. 평

  • 정신장애의 원인과 증상 및 분류와 임상유형
  • 인식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정신장애와 유사한 용어의 개념비교정신장애의 인접용어로써 흔히 쓰이는 것으로는 정신질환과 정신병을 들 수 있는데,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고 전문인들도 종종 혼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정신병(psychosis)은 일반인들이 가장 널리 사용하는 용어로서 정신적으로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는 거의 모든 것을 지칭하는 것으로 다분히 포괄적인 의미로 쓰이지만, 사실상은 특수한 증상을 가리키는 것으로 기질적(organic)

  • [아동상담] 장애아동의 상담
  • 연령, 지적 특성, 정서적 특성, 행동양상, 치료의 동기, 의사전달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치료적 상담의 경우는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망설임이나 저항, 방어, 등을 고려할 때 개인상담이 더 효과적일 수 있는 반면 발달적 상담의 경우는 반대로 집단상담이 더욱 효과적일 수있다. 그러나 필요에 따라서는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을 병행하거나 순차적으로 보완하여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 된다. 3) 장애아동 상담은 상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