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활동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3 / 2018.10.2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단하게 레포트를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청소년수련활동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자연과 사회의 현상을 이해하고, 새로운 경험을 가지게 하며, 자신을 발견할 수 있는 인간 상호 간의 이해를 도모하여 인간성의 회복을 꾀할 수 있는 관계의 개선을 도모할 수 있게 한다. 더욱이 폭넓은 체험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자기능력을 발견, 계발하고 창조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나타나는 청소년수련활동의 특성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수련활동 중요성, 특성
  • 청소년수련활동 목 차1. 청소년수련활동의 중요성2. 청소년수련활동의 특성3. 청소년수련활동 지도자에 대한 이해4.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5. 청소년수련활동의 현황1.청소년수련활동의 중요성①다양한 청소년들의 욕구 충족②건전한 인간특성의 육성③대안적 교육활동④바람직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2.청소년수련활동의 특성집단 경험적 활동청소년 중심의 활동집단적인 활동자발적 행동체험적 활동탐구적,모험적목표지향적자율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
  • 방통대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학교교육의 개념1) 학교교육의 정의2) 학교교육의 필요성3) 학교교육의 목적4) 학교교육의 특성2. 청소년육성정책의 개념1) 청소년육성정책의 정의2) 청소년육성정책의 필요성3) 청소년육성정책의 목적

  • [방송대] 청소년지도방법론- 현장학습의 원리와 놀이지도방법fp
  • 활동 등을 통해서 체험학습 기회를 늘리고 장려 -수행평가를 통해서 교과학습을 통해서도 체험학습 가능 -주5일제 수업 도입으로 청소년의 체험활동 가능성 증대■ 교육비전 2002: 새 학교 문화 -교육개혁을 위한 6대 추진과제 중 하나로 다양한 체험학습 수행을 들고 있음■ 청소년 시설-자연권은 물론 생활권 청소년 시설에서도 문화, 환경, 인권, 사회, 정치, 경제 등의 각 영역에서 청소년의 현장체험을 위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구안-청소년수련

  • [청소년활동] 청소년활동진흥법상 청소년활동시설의 유형을 구분하고, 시설별 기능과 특성을 요약하여 기술
  • 청소년활동 청소년활동진흥법상 청소년활동시설의 유형을 구분하고, 시설별 기능과 특성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청소년활동시설 이용의 활성화 방안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활동시설의 유형2. 시설별 기능과 특성3. 청소년활동시설 이용의 활성화 방안1) 현실에 뒤떨어지는 수련시설의 개선2) 운영 재정에 따른 지원금 조정3) 특성화되고 전문화된 수련거리 운영4) 청소년 생활권수련시설에 대한 의식개혁5) 수련거리에 대한

  • 방통대 2016-1))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Ⅰ. 서 론Ⅱ. 본 론1.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1) 청소년 육성제도의 특성(2)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비교2.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1)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의 개념(2)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