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1))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7 / 2016.03.2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6-1)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청소년육성제도론 |
---|---|---|---|---|---|
공통 | 1) 학교교육 정책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한 후, 2)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 하는지를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교육과 3학년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정의하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
(1) 청소년 육성제도의 특성
(2)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 비교
2.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1)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의 개념
(2)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 및 현황
(3)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에 따른 문제점
가. 인증 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나. 청소년 욕구가 수련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 최소시간이수제를 도입
3. 청소년 관계법에서의 청소년정의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나라 교육계에서는 청소년 수련활동인증제 시행으로 청소년 심신수양을 위한 수련활동을 장려해왔으나, 수련활동의 공공성과 안정성 등을 고려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영됨으로서 수련시설에서의 각종 성추행과 폭력등 사건사고가 끊임없이 발생되고 있다. 또한 수련활동 자체가 청소년의 역량과 자격에 대한 인증역할을 하지 못함으로서 수련활동 참여도가 저조하기 까지 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2014년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의 특징과 현황, 문제점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청소년 육성제도의 특성 및 학교교육의 비교
(1) 청소년 육성제도의 특성
우리나라는 삼국시대부터 고구려의 경당이나 신라의 화랑도와 같은 청소년 활동이 본격적으로 전개되었다. 6세기에 설치된 화랑도의 예를 보더라도 명산대천의 자연을 수련터전으로 하여 문·무·예의 조화로운 수련 거리를 갈고 닦던 청소년 수련활동제도였다. 6세기 중엽의 화랑도제도는 청소년들로 하여금 문·무·예를 스스로 연마하도록 한 이래 처음으로 새로운 청소년 교육의 구조적 틀을 갖춘 것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관료로 등용하는 신라 고유의 교육단체이며, 사회적 지도자를 기르는 수양단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는 청년 단체였다.
- 참고문헌
-
청소년활동론 박선영, 장미 외 2명 저 | 정민사 | 2013.08.30
청소년지도사 2 3급 한권으로 끝내기 청소년지도연구소 저 | 시대고시기획 | 2010.09.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6 청소년육성제도론]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 청소년육성관련법, 청소년정의, 청소년규정
- [청소년육성제도론]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청소년육성제도론 공통]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
- 청소년육성제도론3공통)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 학교교육과 청소년육성 정책의 특징을 비교하여 논하고, 주요 청소년육성 관계법들에서 ‘청소년’을 어떻게 규정(정의)하고 있는지 각 법의 목적과 특성에 따라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공통) 오늘날 청소년기의 주요 사회문제와 여가활동의 관계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복에이르는지혜)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2,3,4,5장을 공부하고 각 장마다 A4지 1매씩 총 4매로 서술하되, 내용은 행복론의 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국어국문학과 4 시창작론 1 이상의 꽃나무(교재 p46), 김수영의 꽃(2)(교재 p50), 손택수의 나무의 수사학1(교재 p85~86)을 읽고, 세 시인이 ‘꽃(또는 나무)을 그리는 방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배점 15점, 시 인용은 분량에 포함하지 않고 A4 용지 1~2장으로 작성)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푸드마케팅)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설명 농산물 브랜드의 중요성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 등
- 고급영양학3공통) 2019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19년) 19세 이상 성인의 비만유병률및저체중 유병률을조사하고 다음 (1) (3)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0k
- (방송통신대 고급영양학)2019 국민건강통계를 참고하여 최근 (2019년) 19세 이상 성인의 비만 유병률 및 저체중 유병률을 조사 체질량지수를 계산하여 비만 판정 허리둘레를 측정하여 제시하고 대한비만학회의 허리둘레를 이용한 복부비만의 기준
- [신화의세계 기말 2024]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의 서사시,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감상과 해석
- [세계의정치와경제 A형] 전지구적 세계화가 심화로 민주주의가 위기에 직면, 현재 민주주의의 위기 묘사, 민주주의 위기의 개인적 또는 집단적 대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