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지도방법, 지도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18 / 2018.10.1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
I. 지도대상별 지도방법
1. 개인 대상 지도기법
2. 소집단 대상 지도기법
3. 대집단 대상 지도기법
II. 활동영역별 지도방법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
청소년지도방법은 대상자의 특성, 집단의 크기, 청소년지도의 목적, 활동 및 학습장소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유형에 따라 적합한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형별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을 개략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I. 지도대상별 지도방법
(1) 개인대상 지도기법
개인대상 지도기법은 청소년 개개인을 대상으로 지도하는 것이다. 개인대상 지도기법이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청소년지도자는 개인의 특성을 잘 이해하여 개인의 차이에 적합한 지도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정보지식사회가 되면서 개인의 개성과 주체성이 부각됨에 따라서 개인대상 지도의 중요성이 새롭게 인식되고. 있다. 특히 개인의 선택권이 중요해짐에 따라서 청소년지도에 있어서도 개별화 지도, 맞춤형 지도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 참고문헌
-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