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학] 청소년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청소년 지도방법의 기초
1.청소년지도방법의 이해
2.청소년지도방법의 이론적 기초
3.청소년지도방법의 기본원리
제2절 단계별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
1.계획단계
2.실행단계
3.평가단계
제3절 유형별 청소년지도방법의 전개기법
1.지도대상별 지도방법
2.활동영역별 지도방법
- 본문내용
-
청소년지도방법의 이해
1)청소년지도와 지도방법
<청소년지도의 의미>
소극적인 차원
청소년문제의 발생을 예방하고 위험요인으로부터 보호하는 활동
적극적인 차원
청소년을 긍정적으로 보고 청소년의 역량을 계발하고 강화하려는 활동
오늘날 청소년지도
청소년의 긍정적인 잠재적 역량을 최대한으로 계발하여 인간적 성장과 시민적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체계적이고 의도적인 청소년지도자의 안내활동
청소년지도의 목표
청소년의 전인적인 인간적 성장과 공동체구성원으로서 시민적 역량 강화
청소년지도방법은 청소년지도의 목표를 실현하기위한 도구이자 기술
2)청소년지도방법의 중요성
청소년지도를 실현하는 방법인 청소년지도방법은 더욱 중요함.
특히, 청소년지도는 내용지식을 매개로 하기보다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을 매개로 하기 때문에 방법이 다른 어떤 교육적 지도에서보다 중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