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지도현장에서 학생들 상호간에 일어나는 갈등에 대하여 교육자로서의 대처 방법과 갈등심화의 위험요인들을 서술하고 갈등을 처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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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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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학생들 상호간 갈등에 대하여 교육자로서의 대처 방법
2. 갈등심화 위험요인
3. 갈등 처리 기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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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청소년기는 부모가 가장 중요한 사회적 지원의 원천이었던 아동기가 지나면서 가족이라는 기존의 관계 범위를 넘어 또래와의 관계를 중요한 사회적 관계의 축으로 삼게 되는 시기이다. 또래와의 관계는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청소년 초기부터 후기까지의 중요한 사회적 자원이 된다. 따라서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서는 친구관계 중요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특히 학교에서의 학생 상호간의 관계가 더욱 그러하다고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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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학생들 상호간 갈등에 대하여 교육자로서의 대처 방법
학생들 상호간 갈등 현상은 교사의 인식과 같이 분명 개인적 특성이 상당부분 원인으로 작용한다. 하지만 이러한 것은 조기에 예방교육을 통해 예방하고 수정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경력 5년 이하의 교사는 갈등 예방이나 해결교육에 대해 부담감을 갖고 있다고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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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이영대외, “대학입학사정관제도 도입에 따른 학교 진로교육 지원체제 연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9
- 오유하, “또래상담자 유형에 따라 또래상담 훈련프로그램이 또래상담자의 자아개념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 2009
- 김보미, “가족탄력성이 청소년의 갈등해결전략에 미치는 영향”, 대전대,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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