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지도현장에서 학생들 상호간에 일어나는 갈등에 대하여 교육자로서의 대처 방법과 갈등심화의 위험요인들을 서술하시고 갈등을 처리하는 기술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교육심리학>
학생들 지도현장에서 학생들 상호간에 일어나는 갈등에 대하여 교육자로서의 대처 방법과 갈등심화의 위험요인들을 서술하시고 갈등을 처리하는 기술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서론
학생들의 연령을 언제로 생각하면 좋을지, 그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갈등적인 상황이 다를 것으로 생각된다. 이 레포트에서는 학생의 연령을 청소년층으로 한정 짓도록 하고, 청소년층에서 겪을 수 있는 상호 간의 갈등 심화 위험 요인을 서술한 뒤 교육자로서의 대처방법과 개입 기술을 서술하도록 한다.
본론
청소년 상호 간의 갈등 심각성
최근 우리 사회에서 가장 위험한 청소년 간의 문제로 지적되는 것은 왕따와 학교포격의 문제이다. 2017년 9월 초에 발표된 두 건의 폭력사건은 단순한 청소년 간의 시비에서 그 규모가 커져 빈 공장으로 끌고 가 공구로 매질을 하거나, 이유 없이 마음에 안 든다는 이유만으로 혼수상태에 빠질 정도의 폭력을 휘두르기도 한다.
이러한 신체폭력은 강력한 처벌의 대상으로 올라 그에 대한 대처가 쉽고 빠른 편이지만, 정서적인 폭력 관계에 있어서는 증거를 잡아내기도 어렵고, 은폐된 상태에서 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그 개입이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학교폭력 및 상호 간의 갈등심화 위험요인들이 무엇이 있으며, 그에 대한 교육자적인 입장에서 대처방안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근현대사 역사, 근대의 시작, 3.1운동, 항일 투쟁, 일본 제국주의, 해방, 좌우 갈등, 한국전쟁 발발, 이승만 정권의 정치, 경제, 5.16 쿠데타, 경제개발계획
  • 요인들이 설립.기본적으로 이승만 노선에 동의하였으며, 친일파 청산에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등의 실책을 함 → 이후 반탁운동을 주도하였으며, 남북협상이 실시되자 중도파적인 한국통일 구상.③이승만 세력- 대한독립촉성중앙협의회④청년단체추종지도자단체명조직원(명)소속정당특징이승만대한독립촉성전국청년동맹2,960,000경찰의 폭동진압에 협조대한독립청년당113,400한민당군사적 경향 도시에 17개 지부, 테러진압으로 비난 받음

  • 텍스트 의미구조의 과정 중심 분석 방법 연구
  • 일어나는 정신적 과정으로서, 일반적으로 관찰되지도 조사되지도 않는다(한철우, 1988:1). 여기에 국어과 읽기 교수-학습의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어려움으로 인하여, 국어과 읽기 교수-학습은 읽는 방법의 지도나 학습자 개인의 읽기 능력에 따른 과정 중심의 지도로 나아가지 못하고, 단순히 읽은 결과를 평가하는 식의 결과 중심의 지도, 교사 중심의 지도에 안주하기 일쑤이다. 그러나, 국어과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텍스트 의미 구조 분석 방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기술, 예술 및 대중 매체에서 활용 수단이 되고 있다. 인도네시아어가 국가 공식어로 지정된 후에도 지방어의 세력은 쇠약해지지 않았는데, 자바 지방의 경우 학교 수업은 인도네시아어로 이루어지더라도 학생들 간에는 자바어로 이야기 하는 것이 그 예이다. 현재도 공통어 외에 자바어, 순다어, 마두라어, 미낭카바우어 등 수백여 개의 지방어가 병존하여 가정에서 인도네시아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전체의 6분의 1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철자법의 경

  • [사회학] 사회학접근방식, 사회구조와 사회변동
  • 간단하고 명료하게 표현하는 기술만큼 더 어려운 기술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간단해야할 과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너무나 많은 시간을 投資하면서 고민을 하게 되는 것은, 보고서 내용을 축약할 만한 기술이 없어서라기보다는, 오히려 -비록 개론서 수준에 해당하지만- 이렇게 흥미 있고 관심 가는 책과 내용에 대하여 다른 자료와 함께 살펴본다면 대단히 좋을 것 같았고 수박 겉 핥기 식의 확신 없는 보고서를 제출할 수는 없다는 나의 욕심 때문이

  • 의사결정, 갈등관리, 권력과 정치
  • 간다. 즉, 의사결정과정은 개인 또는 집단에게 하나의 학습과정으로서, 학습에 의하여 사고의 틀이 형성되고, 형성된 하나의 개념이 집단구성원들 사이에 공유되며 재실행함으로써 영향을 미치게 된다.이처럼 학습사항을 정리하고 재실행을 하는 준비단계이다.3. 의사결정후의 갈등의사결정이 정확하게 이루어졌다고 할지라도 항상 후회나 갈등이 따르게 마련이다. 인지부조화에 의한 갈등과 유사개념으로써, 단지 인지부조화에 의한 갈등은 사전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