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구매행동 하나를 선정하여 해당 브랜드의 4P전략의 주요 내용, IMC관점_크라제버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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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인이 가장 기억에 남는 브랜드 크라제버거을 선정하여 해당 브랜드의 4P(마케팅믹스) 전략의 주요 내용을 정리하고, 해당 마케팅믹스 전략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관점에서 적합하게 이루어졌는지 여부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 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본인이 가장 기억에 남는 구매행동
2.크라제버거의 STP 분석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3.크라제버거의 마케팅 4P 분석
1)Product(제품전략)
2)Price(가격전략)
3)Place(유통전략)
4)Promotion(촉진전략)
4.IMC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적합하게 이루어졌는가?
<본인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및 자료 출처>
본문내용
Ⅱ. 본론
1.브랜드 소개
크라제버거는 국내 최초 100% 수제 햄버거 브랜드이며, 1998년 서울 압구정에 본사 및 1호점을 개점한 이래 10여년 만에 국내 프리미엄 햄버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건강한 햄버거를 표방하는 크라제는 설립초기부터 식품향료 기술 기반의 소스 제조 및 코팅기술 R&D에 주력하여 ‘크라제버거’만의 육류숙성 방법 및 코팅기술을 개발하였고, 독자적인 메뉴개발 기법을 개발하여 미국 FDA테스트를 통과하는 한편 ISO22000을 획득하는 등 품질과 안전성을 국내외적으로 확보하였다. 그 결과 크라제는 고급 수제 햄버거의 대명사로 자리매김 하여 현재, 크라제버거는 대한민국 내에 매장 24개소와, 전국에 90여개 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크라제(Kraze)의 의미는 Korea(대한민국), Craze(열광, 열중), Burger(버거)를 조합하여 만든 이름으로, 크라제 햄버거에 한국 사람들은 열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업의 이념과 경영원칙은 정직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로 즐거움을 창출하는 건강한 기업, 고객과 직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의 마음을 담는 기업,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공헌하는 기업, 차별화된 외식사업을 기반으로 앞서가는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이다. ~~~
참고문헌
다음사전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458810
크라제버거 홈페이지 http://www.kraze.co.kr/kraze/
인터넷 식품신문 Food News : http://www.foodnews.co.kr
식품외식경제 : http://www.foodbank.co.kr
월간 호텔 레스토랑 : http://www.hotelrestaurant.co.kr/intro/index.html
매일경제신문 : http://www.mk.co.kr
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cha_kan_boy?Redirect=Log&logNo=80009491722
위키드백:
ko.wikipedia.org/wiki/%ED%81%AC%EB%9D%BC%EC%A0%9C%EB%B2%84%EA%B1%B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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